내 보험 한눈에 조회!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내 보험 한눈에 조회!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해요. 가끔씩 내가 가입한 보험관리를 위해 어떤 보험에 가입했었는지 궁금할 때가 있어요. 어릴 적 부모님이 들어주셨던 보험이라든지, 처음 사회생활에 첫발을 내딛고 친구나 지인들에 권유로 멋모르고 가입했던 보험들까지 바쁜 일상 속에 잊어버리기 쉽기도 해요. 그래서 제가 오늘 어느 보험사를 통해 가입했는지 상관없이 현재 유지 중인 정상가입 보험부터 실효된, 휴면 처리된 보험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릴 테니 궁금해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 보험 한눈에 조회!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하는 방법

<내 보험 한눈에 조회하기>

저도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했을때 친구나 가족 지인들의 부탁으로 신용카드나 보험가입을 많이 했었는데요. 보장도 잘 모르고 좋다고만 해서 가입했다 보니 시간이 지나서 알고 보니 필요하지 않은 항목도 있고 중복되는 부분도 있고 내가 이 보험을 가입했었나? 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자주는 아니지만 본인이 가입했던 보험들을 확인하여 한번 정리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 보험 한눈에 조회하기>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방법은 간단한데요 위 링크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해요. 본인의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본인인증만 하면 유지하고 있는 보험, 실효된 보험, 휴면 처리된 보험도 확인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 페이지에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내 보험 한눈에 조회하기>

여러분들의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저는 공인인증서가 만료가 돼서 간단하게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였어요.

 

<내 보험 한눈에 조회하기>

간단히 휴대폰인증을 해주시고요.

 

 

<내 보험 한눈에 조회하기>

정보 활용 동의하기 내용을 읽어보시고 [동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내 보험 한눈에 조회하기>

짜잔!! 여러분이 가입했던 보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현재 유지상 태인지 만기인지, 보험기간까지 확인할 수 있어요. 페이지 하단에 휴면보험금도 조회할 수 있어 휴면보험금 수령도 여부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해당 리스트를 통해 여러분들이 가입했던 보험조회도 하고 이참에 필요 없는 보험은 해지하고 정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내보험 한눈에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 모르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