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보험청구방법]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하는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보험금 스마트폰으로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려고해요. 한동안 취미가 퇴근하고 헬스를 하는거였는데, 몇년간에 걸친 잘못된 자세로 인해 어깨 회전근쪽에 문제가 생기고 말았어요ㅠㅠ 어쩔수 없이 운동을 쉬고 병원에 가서 진료및 치료를 받아야했죠. 다행이 회전근파열은 아니였지만 염증이 심해 약물주사(?)를 맞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근데 이게 생각보다 가격이 나가서 환자의 동의서까지 받더라구요. 아픈것보다 낫기에 일단 싸인을 하고 결재를 하고 봤더니 20만원이나 결재가 후덜덜;;; 불행중 다행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메리츠보험이 가입이 되어있습니닷^^ 보험금 청구를 당연히 해야겠죠? 그래서 오늘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메리츠화재 보험청구방법]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하는 간단한 방법




예전에는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이 정말 까다롭고 귀찮았는데, 요즘에는 핸드폰으로 찍어서 보내기만하면 되니 정말 신청도 간단 보험금수령도 간단하더라구요. 우선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준비물을 말씀드릴게요.

1. 본인의 신분증(핸드폰으로 찍어주세요)

2. 진료비 영수증(핸드폰으로 찍어주세요. ※카드결재 영수증이 아니에요. 병원에서 지급된 영수증이에요)

3. 진료비 세부 내역서(핸드폰으로찍어주세요)

4. 메리츠화재 공식 어플을 설치해주시면 준비는 끝!!!





메리츠화재 어플을 설치후 본인인증을 거친뒤에 메인화면이에요.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해보신분들은 다 아실테지만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절차를 설명드릴게요. 우선 메인화면에서 [보험금 청구]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상해/질병이기에 해당부분에 [보험금 청구]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보험금 청구절차는 1. 사고/진료내역입력 -> 2.청구유형별 서류등록 -> 3.보험 담당자 배정 -> 4. 보험금 지급순으로 이루어져요. 우선 1번 보험금청구(사고/진료내역입력)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보험금 청구선택부부넹 [신규 청구]를 선택후 "보험금 청구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사고/진료내역 입력]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저는 질병이 아닌 상해이기에 "상해선택, 사고일자와 사고시간,사고장소"를 대략 선택해주고 넘어가요. 





다음은 보험금을 받을 계좌정보를 입력해주시고 [필요서류 전송]으로 넘어가주세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의료비 청구서류는 [1.진료비영수증, 2.진료비세부내역서, 3.청구인신분증사본]이 필요하고 입원청구시는 [1. 입태원확인서 또는 진료확인서, 2. 진단서] , 통원청구시는 [1.처방전, 2.통원확인서] 또는 진단서가 필요해요. 서류는 스캔파일이나 핸드폰으로 찍어도 무방해요. 제출 서류가 준비되었다면 [청구 필요서류 찾기]를 클릭해주세요.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찍은 영수증등을 제출하셔도 되고 바로 카메라로 연결되어서 직접 찍으셔도되요. 사진을 찍으실땐 깨끗한 상태에서 종이가 구겨지지 않고 식별이 가능하도록 찍어주셔야되는점 잊지마세요^^. 서류를 제출하면 우리가할부분은 끝이났고 보험금청구담당자 배정이완료가 되면 문자로 알림이와요.





보험금 심사가 끝이나면 위와같이 보험금지급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보험금청구 정말 간단하죠?


오늘은 이렇게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떤가요? 생각보다 보험금청구하는 방법 정말 간단하죠? 진료비에 100%돌려받는건 아니지만 90%만 돌려받아도 보험든 보람이 있죠^^. 혹시나 메리츠화재보험청구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