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Outlook] 메일 예약 발송하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아웃룩[Outlook] 메일 예약 발송하는 방법 꿀팁"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아웃룩 메일을 이용하는 경우 정해진 시간에 메일을 발송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출장이나 급한 일정으로 인해 재 시간에 메일을 발송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가 있죠. 바쁜 업무로 인해 깜빡할 것 같다면 미리 예약 발송 설정을 통해 업무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 것 같아요.

 

 

아웃룩[Outlook] 메일 예약 발송하는 방법 꿀팁

<아웃룩 메일 예약 발송>

저도 회사 업무를 보면서 여러 고객사들에게 메일을 정해진 시간에 메일을 발송해야하는경우가 발생하는데, 여러 가지 업무와 예기치 않은 외근, 회의로 인해 메일을 보내야 하는데 깜빡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더라고요. 그럴 때 미리미리 메일 예약발송 기능을 통해 업무를 처리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그럼 어떻게 아웃룩에서 메일 예약발송을 하는지 알아볼까요?

 

 

<아웃룩 메일 예약 발송>

우선 아웃룩 메일에서 상단 메뉴에서 [새 전자메일]을 선택해주세요.

 

 

<아웃룩 메일 예약 발송>

상단 메뉴에서 [옵션] -> [예약발송]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아웃룩 메일 예약 발송>

배달 옵션 부분에서 "다음 날짜 이후에 배달"옵션 부분에서 날짜와 시간을 정해주신 뒤 [닫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런 다음 메일을 작성해주시고 보내주시면 돼요.

 

 

<아웃룩 메일 예약 발송>

왼쪽 메일에서 [보낼 편지함]으로 들어가 보시면 발송할 메일이 대기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아웃룩 메일에서 예약 발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간단하지만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잉잉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