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 아웃룩 대용량 파일 첨부하여 보내는 방법 참 쉽죠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아웃룩에서 대용량 파일 첨부하여 메일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해요. 사무직분들의 경우 MS사에 아웃룩 프로그램을 많이들 사용하실텐데요. 아웃룩의 단점을 하나 꼽자면 바로 대용량파일을 첨부하여 보낼수가 없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이를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 방법은 "오피스 플러그인"을 추가하여 적용하시면 대용량 파일도 2GB까지 이용이 가능해요. 



[Outlook] 아웃룩 대용량 파일 첨부하여 보내는 방법 참 쉽죠




우선 기본 아웃룩에서 용량이 큰 파일을 첨부하여 삽입해보도록 할게요. 메일 보내기에서 "파일 첨부"를 클릭하여 대용량 파일을 선택후 "삽입"을 클릭해봐요.





이런... 첨부하려는 파일의 크기가 서버에서 허용하는 크기보다 크다며 첨부할수가 없다고 메세지가 나오네요. 이럴때 걱정하시마시고 이런 증상때문에 고민이신분들은 이 밑에부분부터 따라하시면 되요.





오피스 플로그인 홈페이지 <---------------------------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다운로드해주세요


우선 위 링크 "오피스 플러그인"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오피스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셨다면 설치를 진행해주시는데, 아웃룩이 켜져있으면 안되니 아웃룩은 종료후에 오피스 플러그인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오피스 플로그인"시작하기 창이 나오는데, 무료계정 생성후 "동의 후 등록하기"를 클릭하시면되요.





오피스 플러그인 설치가 완료되고 다시 메일을 보내보도록 할게요. 아까와는 다르게 "대용량 첨부"라는 메뉴를 확인하실수 있는데, "대용량 첨부"를 클릭하여 용량이 큰 파일을 첨부해보도록 할게요.





짜잔!! 정상적으로 200M이상 파일이 첨부됨을 확인할수 있어요.


오늘 이렇게 아웃룩에서 대용량 파일 첨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히 오피스 플러그인만 설치하시면 누구나 쉽게 대용량 첨부파일을 보내실수 있어요^^. 정말 쉬운방법이지만 몰랐던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