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look]아웃룩 메일 백업 & 복원하는 방법 쉬워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아웃룩(Outlook)메일의 백업하는 방법과 백업파일을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해요. 아웃룩이란 MS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보통 네이버,다음,네이트의 경우 웹에 로그인하여 사용하는경우라면 아웃룩은 컴퓨터 프로그램내에 설치가되어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경우라고 보시면되요. 아웃룩은 메일 이외에도 스케줄 및 연락처 관리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기업에서도 많이 사용하여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데 주요기능을 하는데요. 오늘은 그런 아웃룩의 메일기능으로 메일을 백업하고 백업파일을 가지고 다시 복원하는 방법을 설명을 드릴게요.




[Outlook]아웃룩 메일 백업 & 복원하는 방법 쉬워요



1. 아웃룩메일 백업하는 방법




아웃룩의 경우 PC에 데이터가 저장되기 때문에 PC의 포맷이나 PC를 변경하는 경우 데이터 백업을 해두셔야되요. 우선 데이터 백업을 하기 위해선 상단의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열기 및 내보내기]를 클릭하신후 [가져오기/내보내기]를 클릭해주세요.





[가져오기/내보내기 마법사]창이 활성화 되는데, 수행할 작업 선택에서 [내보내기 - 파일]을 선택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다음으로 [Outlook 데이터 파일(.pst)]를 선택후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다음으론 아앗룩에 있는 파일과 하위 폴더에 대해 선택이 가능한데, 전체를 받으셔도 되고, 일부 필요한 파일만 선택하여 파일을 받으실수 있어요. 선택하셨다면 [다음]을 클릭하여 넘어가주세요.





내보낼 파일의 위치를 지정하셔도되고 놔두셔도되요. 옵션의 경우 손댈필요없고 [마침]을 클릭하여 넘어가주세요.





마지막으로 암호를 지정하라는 창이 나오는데, 지정하셔도 되고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로 확인을 눌르시면 아웃룩메일의 백업이 완료가 되요.



2. 아웃룩 메일 복원하는 방법




아웃룩 메일의 복원하는 방법은 동일하게 [열기 및 내보내기]메뉴를 선택후 [가져오기/내보내기]를 선택해주세요.





수행할 작업 선택에서 [가져오기 -다른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선택후 [다음]을 선택해서 넘어가주세요.





가져올 파일 형신 선택에서 [Outlook 데이터파일(.pst)를 선택후 [다음]을 선택해주세요.





다음으로 아웃룩 백업한 파일을 지정후 [다음]을 선택해주시면 백업파일에 패스워드를 넣으셨다면 패스워드 창이 나올테고, 안넣으셨으면 그냥 넘어가실거에요.





마지막으로 [마침]을 선택하시면 백업파일에 대한 복원작업이 진행이 되요. 


이렇게 오늘은 아웃룩에서 메일 백업하는 방법과 백업파일을 가지고 다시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혹 PC하드에 문제가 생기거나 PC를 변경해야하는 경우 중요자료는 꼭 백업하신후 복원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