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라이선스를 찾지 못했습니다" 해결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 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Microsoft Office에서 이 응용프로그램의 라이선스를 찾지 못했습니다. 복구를 시도했지만 실패했거나 취소되었습니다. Microsoft Office가 종료됩니다" 문제에 대해 해결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해요. 얼마 전에 문서작업을 하려고 파워포인트를 열었는데, 엑셀에나 오피스 프로그램이 위 같은 메시지와 함께 열리지 않더라고요. 따로 PC 설정을 바꾸거나 하진 않았는데, 문서가 열리지 않아 난감했었죠. 혹시 저와 같은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계실까 봐 해결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라이선스를 찾지 못했습니다" 해결 방법 꿀팁

<오피스 오류 해결 방법>

예상외로 마이크로소프트 라이언스를 찾지못했다는 에러 메시지 때문에 곤란하신 분들이 주위에 많이 발생하더라고요.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 시작하도록 할게요.

 

 

<오피스 오류 해결 방법>

우선 증상은 위 사진과 같아요. 파워포인트나 엑셀 Microsoft office를 실행하면 위 사진과 같이 에러 메시지가 발생하며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창이 닫혀버려요. 그럼 한번 해결해보도록 할까요?

 

 

<오피스 오류 해결 방법>

우선 윈도우 검색창에 [msconfig]를 검색하셔서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오피스 오류 해결 방법>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 탭으로 이동하셔서 Windows Installer 부분이 체크 해지되고 상태가 중지가 되어 있을 텐데, 체크를 해주세요.

 

 

<오피스 오류 해결 방법>

다시 일반탭으로 넘오 오셔서 시작 모드 선택을 [정상 모드]르 선택 후 [적용] 해주신 뒤 재부팅 후 오피스를 실행해주세요. 만약 위 방법으로도 되지 않는다면 아래 설정 방법으로 넘어가 주세요.

 

 

<오피스 오류 해결 방법>

검색창에 [서비스] 검색하셔서 서비스 앱을 실행해주세요.

 

 

<오피스 오류 해결 방법>

서비스 메뉴에서 Windows Installer를 시작해주시고 재부팅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오피스가 실행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오피스 오류 해결 방법>

정상적으로 파워포인트가 실행되었어요.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라이선스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저나 주위분들은 해결이 되었는데, 혹시 안되시는 분들은 증상과 함께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디ㅗ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가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