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꿀팁] 이미지 글씨를 텍스트로 변환 추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이미지 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하여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간혹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스캔된 이미지나 PDF파일형태의 수정이 불가능한 문서의 내용을 가져와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일일히 타이핑하여 작성할수도 있지만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도 하며 불필요한 노동이 될수도 있어요. 그렇다면 일일히 타이핑 할 필요없이 텍스트로 바로 변환된다면 시간도 단축되고 업무효율도 높아지겠죠? 방법은 바로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문서 꿀팁으로 여러분들께 설명드리고 싶어 포스팅 하게 되었어요. 부족하지만 관심있게 봐주세요.



[문서 꿀팁] 이미지 글씨를 텍스트로 변환 추출하는 방법




문자인식 프로그램을 OCR 이라고 하는데, 인터넷에 찾아보시면 많은 프로그램들이 존재하는데, 불필요하게 프로그램설치하는것보단 간단한 웹 방식인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확인하면 좋겠죠? 정말 간단하니 주의깊게 봐주세요.





우선 위와 같이 JPG로 된 이미지 문서가 있어요. 만약 이 애국가를 수정하거나 변경할때 일일히 타이핑을 쳐야되는데, 간단하게 수정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아래 링크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https://drive.google.com/drive/my-drive  <------ 구글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접속후 상단의 [내 드라이브] -> [파일 업로드]를 클릭하여 텍스트 이미지 파일을 찾아서 업로드해주세요.





파일업로드후 해당 파일의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연결 앱 -> Google 문서로 열어주시면 끝이나요. 못믿으시겠다고요? 다른 그림을 확인해주세요.





상단은 원본이미지이며 하단은 글자를 수정할 수 있도록 텍스트가 추출이 됬어요. 글자 수정도 가능하고 복사도 가능해요. 정말 쉽고 편하죠?^^





상단의 파일메뉴를 통해 텍스트 혹은 PDF문서등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해요. 


오늘은 정말 간단한 문서 꿀팁으로 이미지 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하여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봤는데요. 신기하기도 하고 정말 편하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기존까지 이미지의 글씨를 타이핑하셨다면 이제는 구글 드라이브로 간편하게 이미지 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하시면 시간은 Down, 업무량은 UP.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내용이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