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엑셀 숫자 앞에 "0"넣는 방법 꿀팁 공개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엑셀 숫자 앞에 "0"넣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만들다보면 010 이나 011 같은 전화번호나 숫자를 입력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010 입력시 10으로 표시되고 011입력시 11로 입력이되 난감했던 적이 있으실거에요. 엑셀에는 숫자를 입력할때 유효숫자와 무효숫자라는것이 있는데, 무효숫자는 011, 010같이 숫자 앞에 "0"이 붙는건데 이 "0"은 화면 표시에서 제외가 되요. 오늘은 어떻게하면 숫자(1~9)앞에 "0"을 표시할수 있는지 여러분들께 설명해드릴게요.



[excel]엑셀 숫자 앞에 "0"넣는 방법 꿀팁 공개




엑셀에서 숫자앞에 "0"이 사라지지 않게 하려면 [셀 서식]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정말 간단하니 여러분 모두 쉽게 따라하실수 있을거에요^^





우선 예를 들어 위 사진의 좌측처럼 001 이라는 숫자를 입력하면 기본적으로 오른쪽 사진과 같이 앞자리 "00" 데이터는 사라지가 1만 남게되요. 간혹 전화번호를 입력할때나 특정 숫자를 입력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001~007을 입력했더니 1~7로 변경이 되었죠. 해당 셀을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셀 서식]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셀 서식]에서 [표시형식]을 텍스트로 지정해도 되나 오늘은 사용자 지정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거에요. [사용자 지정]을 선택후 형시 칸에 01이면 00을 001이면 000을 0001이면 0000을 무슨말이지 아시겠죠?^^ 저는 001을 표현하기위해 형식 부분에 000을 입력후 [확인]을 했어요.





정상적으로 001~007까지 데이터가 나왔죠? 그렇다면 0001~0007을 표현하시려면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셀 서식] -> [표시 형식] -> [사용자 지정]에서 형식을 0000 으로 설정해주시면 되요.





위와같이 0001~0007까지 데이터 표현이 되었어요. 이 원리만 이해하시면 쉽게 사용하실수 있을거에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엑셀 숫자 앞에 "0"을 넣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봤는데,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