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엑셀] 근무시간 계산방법(Feat. 24시간 초과표시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여러분들께 포스팅 할 내용은 "[Excel 엑셀] 근무시간 계산방법(Feat. 24시간 초과표시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엑셀은 기능자체가 다양하고 여러곳에서 응용하여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업무효율이 배로 증가할수 있어요. 특히 경리팀에서 근무하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사용해야될 프로그램이 엑셀인데, 오늘은 기초엑셀로 각 직원들의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을 토대로 직원들의  근무시간을 알아봄과 더불어 24시간이 초과되는 경우 시간으로 인식이 아닌 숫자로 인식됨으로써 1로 돌아가는 경우를 보셨을텐데 어떻게하면 24시간 초과시 누적 시간을 표시할수 있는지 저와함께 알아봐요.




[Excel 엑셀] 근무시간 계산방법(Feat. 24시간 초과표시방법)




저의 경우 경리팀이 아니지만 엑셀사용빈도수가 정말 많아요. 간단한 문서부터 데이터를 추출해야하기도 하고 없어서는 안될 프로그램이에요. 대단한 전문가는 아니지만 저와 같은 엑셀초보분들을 위해 팁인듯 팁아닌 간단한 엑셀 기초사용법을 공유하고자 포스팅 해봐요. 그럼 부끄럽지만 관심있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상단과 같은 엑셀 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각 근무자의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이 다른데, 각각의 사용자의 근무시간을 - 연산자를 이용하여 구할수 있어요.





우선 근무시간셀에 " = 퇴근시간셀선택 - 출근시간셀선택 " 후 Enter를 쳐주시면 되요.





위와같이 최말똥근무자의 하루 근무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전체 근무자의 각각 근무시간을 알고 싶다면 채우기버튼을 클릭후 아래로 드래그 해주시면되요.





위와같이 각 근무자의 근무시간을 확인할수 있어요. 간단하죠?





자 이제 문제가 하나 생겼어요. 변강쇠의 경우 총 근무시간이 24시간을 넘어가게 되었어요. 위와같은 - 연산자를 사용해보니 위사진과같이 이상한 데이터가 나왔네요? 걱정하지마시고 페이지를 내려주세요.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셀 서식]을 클릭해주세요.





셀서식에서 [표시 형식] -> [사용자 지정]에서 [h]:mm:ss 형식을 선택후 [확인]을 해주세요.





짜잔!! 위외같이 24시간이 지나도 변강쇠의 근무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엑셀 근무시간 계산법과 24시간 초과표시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모르겠어요.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저의 포스팅으로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