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Word] 워드 이력서에 체크박스 넣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워드 이력서에 체크박스 넣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려고해요. 이력서를 작성하다보면 빈 네모칸에 체크박스를 넣어서 제출해야하는 항목들이 종종있어요. 최근에 안 사실이지만 네모칸 체크박스를 못넣어 동그라미를 넣거나 다른표시를 했을경우에 감점요인이 될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아마 요즘 시대에 문서작성하는 기술&스타일도 평가요인중 하나라고 해요. 비교적 한글이나 엑셀에 비해 워드를 사용하는 비중이 적다보니 워드를 쉽게 다루는 분들이 많지는 않은데요. 오늘 간단하게 워드에서 체크박스를 넣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설명드릴게요.



[MS Word] 워드 이력서에 체크박스 넣는 방법 꿀팁




이제 곧 졸업을 앞두고 혹은 이직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이력서 작성이 필수죠. 본인이 지원하는 기업에게 나를 표현할수 있는 첫번째 항목이 바로 이력서에요. 그만큼 이력서 작성은 매우 중요한데요. 글씨크기나 폰트, 편집에 따라 인사담당자들에게 평가가 달라지기에, 어리숙한 오피스사용자가 아닌 능숙한 오피스사용자처럼 보이는것도 중요한 포인트 하나에요. 그럼 오늘 포스팅 시작할게요.





우선 위와 같은 이력서가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한글의 경우 쉽게 하실수 있을것 같은데, 워드의 경우 능숙하지 않아서 헤메는 분들이 많아요. 위 사진의 성별 부분을 체크박스를 하여 표현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상단메뉴에서 [삽입] -> [기호] -> [다른 기호]로 들어가주세요.





글꼴 부분을 Wingdings2 부분을 찾아주시면 하위에 체크박스 아이콘을 확인할수 있어요. 아이콘을 선택 후 [삽입]을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성별 부분에 체크박스아이콘을 넣어 표현할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워드 이력서에 체크박스 넣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렸는데요. 별거 아닌 문서기능같지만 이런 작은 하나하나요소들이 평가요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이력서 작성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이만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