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엑셀 공백제거하는 초간단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엑셀 공백제거하는 초간단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엑셀로 다양한 데이터입력하여 작성하다보면 불필요한 공백들이 있어 보기에도 안좋고 필요에따라 공백이 없어야하는 데이터들이 있는데, 엑셀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어렵지 않게 공백들을 제거할수 있어 많은분들이 사용하는 기능중 오늘은 2가지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Excel]엑셀 공백제거하는 초간단 방법




회사원분들이라면 엑셀을 필수로 다뤄주셔야하는 프로그램중 하나인데, 특히 회계쪽이나 경리파트에서 일하는 분들이라면 땔래야 땔수 없는 프로그램이 엑셀이죠. 저도 회계나 경리쪽은 아니지만 문서만들때나 데이터를 만들때 정말 많이 엑셀을 활용하여 사용중이에요. 엑셀은 정말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사용하면 할수록 어렵기도 하지만 응용만 잘한다면 어느 문서프로그램보다 쉬운 데이터를 추출하실수 있을거라고 생각되요. 그런 수많은 엑셀 기능중 오늘은 간단히 공백을 제거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잘 봐주세요^^.



1. 찾기 및 바꾸기로 공백제거하기




우선 첫번째 공백을 제거하는 방법은 [찾기 및 바꾸기]를 통해 공백을 제거 하는 방법이에요.  우선 Ctrl + F키를 눌러주신후 [찾기 및 바꾸기]찾을 실행 시켜주세요. [바꾸기]탭을 클릭후 "찾을 내용"부분에 한칸을 띄우시고 "모두 바꾸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총 21개의 공백을 제거가 되었어요. 해당 방법은 모든 공백을 제거하는 방법이니 참고 부탁드려요^^.



2. TRIM 함수를 이용한 공백 제거




두번째 공백을 제거하는 방법은 "TRIM"함수를 이용한 공백을 제거하는 방법이에요. TRIM 함수는 문자열의 좌,우 공백을 제거하는 기능인데, 문자의 중간의 띄어쓰기 한칸은 공백으로 인식하지 않고 두칸부터 공백으로 인식한다는점 참고 부탁드릴게요. 한 칸의 공백을 제외한 모든 공백을 제거해주는 함수가 TRIM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E5"행에  =TRIM  을 입력하시면 해당 함수가 나오는데, 클릭해주세요.





( 열어주시고 D5셀을 클릭해주신뒤 엔터를 쳐주세요.





"공    백    제    거"라는 텍스트의 문자열의 한칸씩을 제외한 모든 공백을 제거가 되었어요. 하위 셀에 적용하기 위해서 셀 끝을 클릭후 아래로 드래그해서 자동완성을 시켜주세요.





정상적으로 불필요한 공백을 제외한 데이터가 출력되었어요.


오늘은 이렇게 엑셀 공백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봤는데,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죠? 엑셀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수 있는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