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주정차단속알림문자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간단해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제가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지역별 주정차단속알림문자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요즘 1가구당 차량 2대씩은 보유하는것 같은데요. 그만큼 차량이 많이 늘어나다보니 주차할공간은 점점 줄어들고 주차단속은 더욱 심해지는것 같아요. 간혹 급한일이 생겨 주정차단속구역에 주차를 한뒤 과태료가 날라오면 그렇게 아까울수가 없죠. 사실 법으로 정해진곳이기에 주차를 하면 안되겠지만 주차가능구역인줄 알았는데, 나중에 확인했을땐 금지구역인걸 알았을때 그때는 이미 늦기 마련이죠. 이럴경우 불법주정차위반단속차량이 나왔을때 혹시모를 불상사를 대비하여 본인이 핸드폰으로 단속알림문자가 오면 편하겠죠? 그럼 각 지역마다 불법주정차단속알림문자 서비스를 어떻게 신청하는지 저와 함께 알아봐요.



우리지역 주정차단속알림문자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간단해요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란 "불법 주정차 구역에 주차한 차량에 대해 과태료 부과 전 경고문자를 보내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현행법상 주정차 위반시 과태료는 4만원으로 생각보다 비싸죠?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에 가입하면 과태료 부과 전에 미리 문자로 알려줘서 도움을 받을수 있어요. 저또한 해당 서비스로 종종 도움을 받은경우가 많아요.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 홈페이지로 이동

위 링크를 클릭시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요. 혹시 접속이 안되신면 http://parkingsms.wizshot.com/ 이 URL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홈페이지 접속후 메인 화면에서 [서비스 가입지역 확인하기]를 클릭해주세요.





해당 서비스로 이동하게 되면 전국적으로 주차단속알림가입서비스 지역을 확인할수 있어요. 여기서 여러분들이 사는 지역이 서비스가능지역인지 확인해주세요.





제가 살고 있는 전북 전주도 서비스 지역이기에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어요.





전주시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를 클릭하여 각 유의사항을 확인후 [동의합니다]를 클릭해주세요.

※모든 지역이 통합신청이 되지 않으므로 본인이 주로 이동하는 지역으로 신청해주시길 바래요.





서비스를 가입할 차량번호와 가입자 성함, 연락처를 적은뒤 [입력완료]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이미 신청이 완료했기에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네요. 여러분들은 어렵지 않게 다음으로 진행하시면 완료가 되면서 등록했던 핸드폰번호로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가입완료 문자 메시지가 도착해요.


이렇게 오늘은 주정차단속알림문자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되도록이면 불법주정차는 하면 안되겠지만 실수로 주차를 했을경우 해당 서비스로 도움으로 과태료를 면하는 방법도 좋은방법인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