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음소거(소리끄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소리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음소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일상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메신저는 바로 카카오톡일텐데요.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많은 분들과 소통하며 일상을 공유하죠. 채팅방에서 상황에 맞게 귀여운 이모티콘, 화나는 이모티콘, 슬픈 이모티콘등을 통해 본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재미도 있는데, 가끔은 무분별한 이모니콘 남발로 인해 불편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중 가장 놀라는 경우가 소리나는 이모티콘을 보냈을때인것 같은데, 저도 지난번 업무를 보던중 친구에게 카톡이와서 확인하려고 채팅창을 열었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로 인해 당황한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저와 같은 당황스러움을 겪었던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음소거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소리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음소거(소리끄기)하는 방법




카카오톡 이모티콘 음소거하는 방법은 모바일 & PC카카오톡에서 설정이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제가 설명드릴게요.



1. 모바일에서 이모티콘 음소거 방법




우선 모바일부터 설명드리자면 카카오톡을 실행후 [더보기] -> 톱니바퀴[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설정 메뉴에서 [채팅]메뉴로 들어가주세요.





페이지를 내려보시면 [이모티콘 사운드]가 활성화 되어 있을텐데, 클릭하여 비활성화해주시면 소리나는 이모티콘이 도착해서 소리가 나질 않아요^^.



2. PC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 음소거하는 방법




두번째 PC카카오톡에서는 페이지 왼족 하단의 톱니바퀴[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모바일과 동일하게 [채팅]메뉴를 클릭하시면 "이모티콘 사운드"가 체크되어 있을텐데, 체크를 해지해주시면 되요.


오늘은 이렇게 소리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음소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