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방법 쉽게 설명할게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해요. 카카오톡의 프로필의 경우 나의 상태와 나를 간단히 표현할수 있는 소개서라고 할수 있는데, 각자 자신의 취향이나 상황, 기분에 따라 프로필 사진또는 음악등을 삽입하여 표현할 수 있어요. 이렇게 카톡에 등록된 음악은 카톡 친구인 사람들이 설정해 놓은 음악을 들을수가 있는데, 카카오가 멜론을 인수함에따라 멜론 이용권이 있으신분들은 음악 전체감상이 가능하지만 이용권이 없는분들은 1분 미리 듣기만 가능하다는점 참고해주세요. 그럼 어떻게 카톡 프로필에 음악을 등록하는지 알아볼까요?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방법 쉽게 설명할게요




카카오톡 프로필에 음악설정하는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아요.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후 본인의 프로필로 들어간후 [프로필 편집]메뉴로 들어가주세요.





프로필 편집메뉴로 들어가시면 하단의 [음표모양]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는데, 클릭해주세요.





프로필에 사용될 음악플레이어 위젯을 선택해주세요.





위젯 선택완료후 프로필 뮤직 추가 메뉴가 뜨는데,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주세요. 여러개 선택도 가능, 검색도 가능해요.





음악선택을 하셨다면 화면 아래에 [추가하기]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완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음악플레이어 위젯을 프로필 어디에 위치할지 위치 이동을 해주시고, 특이사항이 없다면 상단의 [완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본인이 프로필에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이 만들어졌어요. 재생을 클릭하시면 곡이 재생됨을 확인할 수 있으실거에요.





추가로 카톡 친구들의 프로필 뮤직의 리스트가 궁금하시다면 친구목록에서 상단의 [음표모양]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여러분의 카톡 친구의 프로필 뮤직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러게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여러분들에게 또 하나의 정보가 쌓이길 바라며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