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토렌트 파일 만들어서 배포하는 방법(.torrent 파일)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토렌트 파일 만들어서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누구나 한번쯤은 토렌트라는 단어를 들어봤을텐데요 토렌트란 P2P방식으로 내 PC로 업로드된 파일을 공유하여 타인들과 공유할수 있는 방법이에요. P2P방식을 통하여 다운로드 속도는 연결링크에 비례하기 되는데 여러명의 유저들이 같은파일과 링크를 공유한다면 다운로드 속도가 그만큼 빨라지게 되요. 토렌트 공유 사이트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영상물등을 누구나 쉽게 공유하고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데, 악성코드나 랜섬웨어 같은 바이러스등의 노출의 위험이 동반되어 여러가지 장단점이 존재해요. 그럼 토렌트파일을 어떻게 만들고 배포하는지 알아볼까요?



[토렌트] 토렌트 파일 만들어서 배포하는 방법(.torrent 파일)




저는 주로 토렌트를 못보고 지난 드라마나 영화등을 주로 다운받아서 보는것으로 이용하는데요. 제 지인의 경우 예전에 영화를 다운받고나서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모든파일이 잠겨버려 어쩔수없이 포맷을 하는 경우도 보곤했었어요. 그만큼 토렌트파일을 다운받기위해선 위험을 감수해야하는데, 아직 저의 경우 그런일은 발생하지 않아 가끔씩 사용하곤 있어요. 암튼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 토렌트 배포파일을 만들어서 배포를 해보도록 할게요^^.





토렌트 파일을 만들기 위해서 우선 토렌트 앱을 실행해주셔야되요. 본인의 PC에서 토렌트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토렌트프로그램 실행후 왼쪽 상단의 메뉴에서 [파일] -> [새 토렌트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새 토렌트 만들기] 팝업창이 나오면 위 사진처럼 "파일추가" or "폴더추가"를 클릭하여 토렌트 파일로 만들고 싶은 파일 혹은 폴더를 선택 지정후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토렌트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후 [저장]하면 토렌트 파일이 만들어지는데, 파일 용량에 따라 만드는 시간이 차이가 나요. 일단 저의 경우 테스트용으로 1m 이하짜리 이기에 [저장]시 바로 만들어졌어요^^.





이제 토렌트 프로그램으로 돌아가보면 여러분이 토렌트 파일로 만든 파일이 배포중임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만든 토렌트 파일을 토렌트 공유사이트에 업로드에 서로 공유할 수도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토렌트 파일을 만들어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