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Excel) 그래프 쉽게 만들기 설명서

안녕하세요 휴잉입니다. 오늘은 엑셀 그래프 만들기를 아주 간단 명료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직업 업무 특성상 다르겠지만 업종 분야마다 엑셀 그래프를 삽입하여 자료를 제출하고 보고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모든 직장인분들이 엑셀을 사용하시지만 100% 엑셀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휴잉만 하더라도 솔직히 쓰는 함수와 기능만 쓰느라 다른 기능은 처음에 배워놓고 까먹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휴잉도 공부도 할겸 엑셀 그래프를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여러분과 제가 함께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엑셀(Excel) 그래프 쉽게 만들기 설명서




엑셀 그래프 만들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휴잉만 잘 따라오시면 문제 없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Let, Go





엑셀 그래프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은 아무래도 매출 그래프나, 성장률과 같은 높낮이 자료를 만들때 가장 많이 사용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 휴잉이 보통 사용하는 매출표를 임의로 만들어봤습니다. 이제 이 엑셀 표를가지고 한눈에 보기편하고 업무 제출 자료로 좋은 그래프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일단 매출 금액단위가 천원단위로 끊어지지 않아 보기 불편한데, 이 부분 부터 먼저 설정하고 진행하겠습니다.





매출금액부분을 전체범위 지정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셀서식 클릭을 클릭하여 서식창을 열어봅니다.





표시형식에는 다양한 범주가 존재하는데 숫자를 클릭하여 1000원 단위 구분기호로 사용을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천원 단위로 구분되어 금액을 쉽게 알아볼수 있습니다. 이제 차트를 만들어볼건데 표를 전체 범위지정을 한후 상단 메뉴에서 삽입-> 추천차트를 클릭합니다. 추천차트는 엑셀 자동으로 알아서 데이터에 어울리는 차트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추천차트 삽입창이 열렸습니다. 묶은 세로 막대형은 여러 범주의 값을 비교하는데 사용되는데 범주 순서가 중요하지 않을때 좋은 그래프입니다. 묶은 세로 막대영 외에도 가로 막대형도 있고 꺾은선형등 여러가지 차트를 제공합니다. 본인의 데이터에 맞게 보기편한 그래프를 선택해줍니다. 흣짜는 기본 묶은 세로 막대형 차트를 선택했습니다.





모튼 자트에는 엑셀에서 제공하는 모든 차트가 있습니다. 막대형 부터 선형 원형 트리형등 다양한 데이터에 맞게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데이터가 어떤 값이냐에 따라 또 어떤 형식이냐에 따라 보기 편한 그래프가 있고 불편한 그래프가 있으니 하나씩 선택에서 확인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묶은 세로 막대형을 선택했는데 차트를 선택하면 위 상단에 차트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흣짜는 흑백의 배경의 그래프 차트 스타일을 선택했습니다. 표로볼때보다 그래프로 보니 좀더 매월 어떤 사원의 매출액이 가장 높은지 쉽게 알수 있는 그래프입니다.





차트를 클릭하면 오른쪽 메뉴에서 + 버튼을 클릭하면 차트요소를 선택하고 제거 할수 있습니다. 차트 제목을 추가할수도 있고 눈금선이나 범례등을 추가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차트 선택후 깔대기 모양을 클릭하면 각 계열이나 범주들에 대해 선택하고 제거할수 있는데 필요없는 계열이 있을경우 체크를 해제하여 차트에서 제거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어떤가요? 생각보다 엑셀 그래프 만들기 쉽지 않았나요? 휴잉도 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더 쉽게 할 수 있는 엑셀 차트만들기 입니다. 엑셀의 표로 보는 것도 물론 좋겠지만 상사나 보고자료를 만들때 표외 추가로 그래프를 삽입하여 자료의 퀄리티를 높여보는것 어떨가요? 

이상으로 오늘 휴잉과 함께하는 엑셀 그래프 쉽게 만들어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우리모두 엑셀 마스터가 되는 그날까지 느리지만 꾸준히 하나씩 같이 배워나가봐요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