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이미지 사이트 BEST5 "저작권 걱정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무료이미지 사이트 BEST5 "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해요. 대학&회사에서 PPT문서 작업시 이미지를 사용해야하는 경우나 블로거를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포스팅에 맞는 이미지를 찾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하지만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이미지를 무단으로 복사하여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문제에 휘말릴수 있을텐데 오늘 제가 저작권 문제없는 무료 이미지 5개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드릴테니 저작권걱정없이 다양한 이미지를 확인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무료이미지 사이트 BEST5 "저작권 걱정하지 마세요"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간혹 필요한 이미지를 써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은 저작권문제로 인해 이미지를 사용하기 힘들더라구요. 검색을 통해 해외 사이트를 알아보니 생각보다 무료이미지 사이트가 많은데 사이트마다 사진도 다르고 퀄리티 및 유료이미지도 포함되어 있어 각 무료이미지 사이트에 방문해보시고 편한곳을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1. 무료이미지 사이트[픽사베이]




픽사베이(Pixbay) - https://pixabay.com  <-------- 클릭시 홈페이지 이동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무료이미지 사이트는 "픽사베이"라는 홈페이지에요. 100만개 이상의 고품질 스톡 이미지 및 비디오, 일러스트등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이미지 사이트인데요. 블로그를 운영중이분이시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거나 많이들 이용해보셨을거에요. 저도 간혹 픽사베이를 사용하는데 오늘소개해드릴 곳중에서 제가 느끼기에 가장 나은것 같았어요.





상단에 한글로 검색이 가능도 하며, shutterstock 부분은 슨폰서 이미지로 유료부분이고, 아랫부분은 무료이미지인데, 굳이 유료를 사용하지 않아도 무료이미지도 양이 방대하여 본인의 사용목적에 맞게 이미지 다운받기 쉬워요.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으시면 사진을 클릭후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이미지파일을 받아서 사용할수 있어요.



2. 무료이미지 사이트 [언스플래쉬]




언스플래쉬(Unsplash) - https://unsplash.com  <---------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무료이미지 사이트는 언스플래쉬라는 홈페이지에요. 언스플레쉬 또한 상업적으로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이미지 사이트인데요. 좀더 고 해상도, 감성적인 이미지들이 많아 발표자료나 공모전등에 사용하기 좋은 이미지들이 많아요. 메인 화면 카테고리에 자연, 건축물, 필름, 동물, 여행등 쉽게 컨트롤할수 있어 필요한 이미지 찾기도 쉽고 더욱 세부적인 이미지를 찾기위해 검색창에 키워드 검색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쉽게 찾을수 있어요.



3. 무료이미지 사이트 [스탁업]




스탁업 - https://www.sitebuilderreport.com/stock-up  <-----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Stock up(스탁업)이라는 이미지 사이트로 약 2만개의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어요. 첫번째와 두번째보다는 업로드된 이미지 갯수가 많이 적긴하지만 필요한 이미지가 있을수도 있어 찾고자 하는 이미지를 검색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4. 무료이미지 사이트 [파인드어포트] 




파인트어포트 - https://www.chamberofcommerce.org/findaphoto/  <------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


네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파이트어포트라는 홈페이지로 스탁업홈페이지와 비슷한데, 1백만개가 넘는 고품질, 고퀄리티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어요. 한글검색도 가능해서 필요한 이미지를 다운받을수 있는 무료이미지 사이트에요.



5. 무료이미지 사이트 [페이퍼스코]




페이퍼스코 - https://papers.co/  <--------------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페이퍼스코라는 홈페이지에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데스크탑용에 맞게 사이즈에 맞는 무료이미지를 제공하는데요 다른곳보다 업로드된 이미지가 매우적어요.


이렇게 오늘은 무료이미지 사이트 BEST5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5곳중에서 저는 "픽사베이"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이용하기도 편리하고 자료도 방대해서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무료 이미지를 찾고 계시는분들은 필요한 이미지가 있을수도 있으니 각 사이트별로 검색해보고 필요한 이미지를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로 사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