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네이버 ID로 가입한 웹사이트 확인해보자.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많은분들이 NAVER ID는 가지고 계실거에요. 예전에는 웹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할때 직접 ID,P/W생성이 필요했었는데, 요즘들어서는 그런 불필요함없이 네이버 아이디만을 가지고 웹사이트 회원가입이 쉽게 가능해요. 그렇다보니 간편하고 쉬운 회원가입에 비해 너무 많은 회원가입으로 내가 어디어디 사이트를 가입해놨는지 기억해내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오늘 이시간에는 나의 네이버ID로 가입한 웹사이트 정보를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볼게요.^^



[네이버]네이버 ID로 가입한 웹사이트 확인해보자.




우선 NAVER에 접속하여 로그인해주시면 계정이름 오른쪽에 "내정보"메뉴를 확인할 수 있어요. 클릭해주세요.





왼쪽 상단 "보안설정"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보안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시면 "외부 사이트 연결"메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위 사진에 보이시는것처럼 "확인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사진에 다 보이진 않지만 네이버 ID로 가입한 사이트가 정말 어마어마 하네요...





웹사이트 이름을 클릭하면 최근 로그인 날짜정보와 해당 홈페이지에서 나의 정보의 이용정보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어요. X 표시를 눌러 해당 이용권한을 해제할 수도 있어요.





오른쪽 "연결 해제"를 위 메세지처럼 "연결 해제를 하더라도 해당 서비스에 탈퇴 되지는 않습니다. 탈퇴를 원하는경우 (홈페이지)로 문의 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저장해 놓았던 정보가 남아있을 수 있지만 연결 해제 이후부터 네이버 회원님 정보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실제적으로 탈퇴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나의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다는 뜻같네요. 딱히 좋은점이 있는진 모르겠네요^^; 저는 그냥 가입되어 있는 홈페이지 리스트를 확인해서 필요없는 홈페이지는 직접 들어가서 탈퇴신청을 해야겠어요 ㅎㅎ 

자 그럼 오늘은 네이버 ID로 가입한 웹사이트 목록을 확인해봤는데요. 확인하는 방법은 어렵진 않지만 역시나 탈퇴방법은 노가다 방법을 써야하겠네요 ㅎㅎ ^^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