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 "초간단"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은 처음으로 프린터에 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해요. 우리가 문서를 만들고 제출하거나 보관할때 USB나 HDD에 보관하기도하지만 프린터로 출력하여 보관하기도 하죠. 하지만 간혹 프린터의 드라이버가 문제가 생기거나 PC를 포맷한 경우 프린터 드라이버 CD를 분실하였을때 드라이버 설치를 하지못해 난감한적이 간혹 있으실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를 CD가 없이도 "삼성전자서비스 드라이버센터"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설치 파일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할게요^^.




[프린터]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방법 "초간단"




위에 보이는 삼성 프린터가 제가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에요. PC를 포맷하여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해야되는데, 어떤 프린터들은 드라이버 설치 필요없이 프린터가 되기도 하는데, 제가 사용하는 프린터는 구형이지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하더라구요. 삼성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려면 우선 모델명을 확인해주셔야되는데, 모델명은 프린터 앞부분에도 적혀있고 없으시면 프린터 뒷부분을 보시면 확인이 가능해요.





프린터 뒷부분을 확인해보니 프린터(CLX-4195FW)라고 되어 있네요. 일단 프린터 모델명을 파악했으니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겠죠? 제가 아래에 링크를 걸어놨어요. 해당 "삼성전자서비스 다운로드센터"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이 되요. 링크를 클릭하기가 겁나신다면 N포털사이트에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라고 검색하셔서 첫번째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되요.



삼성전자서비스 다운로드센터   <--------------- 홈페이지접속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위 사진에 보이는것과 같이 프린터 모델명을 입력후 "검색"을 클릭해주세요. 제 프린터 CLX-4195로 검색하니 4종류의 모델이 나오는데 저는 FW이기때문에 "CLX-4195FW(CLS-4195FW)"를 클릭하여 들어갈게요.





프린터 모델명을 클릭해서 들어오시면 위와같이 매뉴얼과 드라이버, 응용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실수 있어요. 드라이버 메뉴를 클릭해주시고 이왕이면 최신등록일자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받아서 설치를 진행해볼게요. 맨 오른쪽 "EXE"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설치드라이버파일이 다운로드가 되요.





설치드라이버파일은 40초면 금방 다운이 되는데, 다운로드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위 사진과 같이 나와요. "설치하기"를 클릭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음" -> "다음" 넘기시면 프린터 설치 유형을 선택하실수 있는데, 신규, 기존, 연결 없음 3종류가 있어요. 저는 새로 설치이기때문에 "신규 프린터"를 클릭후 다음으로 넘어갈게요.





프린터 연결 유형이 USB방식인지, 네트워크, 무선인지 선택후 "다음"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잠시뒤면 프린터를 검색중이에요. 현재 프린터에 문제가 있어 검색이 안되네요 ㅠㅠ 프린터가 문제가 없으신분들은 연결이된 프린터 목록을 확인하실수 있어요. 계속 "다음" -> "다음" 넘어가시면 어렵지 않게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요.


이렇게 오늘은 삼성프린터 드라이버를 CD도움없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은 파일로 드라이버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굳이 CD를 이용해서 설치할 필요없이 간단한 작업이죠? ^^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나 모르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