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추억의 게임 스타크래프트 1.16.1 무료설치방법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여러분들은 어릴적 어떤 게임을 많이 하셨나요? 저는 어릴적 스타크래프트라는 전략게임을 밤새도록했었었는데요^^. 지금생각해도 지금껏 여러 게임들중에 가장 완성도가 높은 게임을 뽑으라면 저는 스타크래프트를 뽑고싶어요. 최근 게임산업이 포괄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어 스타크래프트의 명성은 예전만 못하지만 간혹 예전 추억도 되살릴겸 친구들과 내기도할겸 간간히 스타크래프트를 하고 있어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은 유료라서 이용하기 부담스럽지만 제가 설명드릴 "스타크래프트 1.16.1"은 간편하게 설치하고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방법을 설명을 드려보도록 할게요. 그럼 저와 함께 예전 추억의 스타크래프트 속으로 빠져보실까요?^^




[스타크래프트]추억의 게임 스타크래프트 1.16.1 무료설치방법




추억의 스타크래프트를 간편하게 설치하기 위해서는 N포털사이트에 "블리자드"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굳이 홈페이지 URL을 클릭하여 들어가지마시고 위 사진에 보이는 "모든 게임"버튼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모든 게임"을 클릭하면 또하나의 추억의 블리자드 게임인 "디아블로" 워크래프트"도 보이네요.^^ 오늘은 스타크래프트를 설치하기 위함이니 오른쪽 하단에 "스타크래프트 실시간 전략" 아이콘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화면에 위 사진과 같이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구매 하기" 클릭하지 마시고 일단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주세요.





스크롤을 아래로 쭉내리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스타크래프트 무료 버전 / 리마스터 버전 의 차임점을 체크해 놓았는데요. 리마스터는 유료버전이니 패스^^ 일단 스타크래픝 1.16.1을 설치하기 위해선 위 사진에 보이는 "무료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이 다운로드가 되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설치파일이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스타크래프트 셋업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를 진행하면 언어선택창이 나오는데, 당근 "한국어"로 체크하시고 "계속"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블라지드 프로그램 업데이중... 메세지가 나오는데 대략 1~2분정도 기다려주세요.





이제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데요. 설치위치를 지정할수도 있어요. 변경할 사항이 없으시면 그냥 "계속"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스타크래프트 설치 화면이 나오고 1~2분정도 소요가 되요. 기다려주세요.





1차 설치가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이 "블리자드"에 로그인하는 창이 활성화 되요. 페이스북이나, 구글계정에 연동하여 로그인할 수도 있고, 기존 블리자드에 가입되어 있으시면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비밀번호를 입력후 블리자드에 로그인하시면 되요.





만약 로그인하기도 귀찮고 싱글모드로 하고싶으시다면 오른쪽 "톱니바퀴"를 클릭후 "로그인하지 않고 계속"버튼을 클릭하시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싱글모드로 바로 실행이 되요.





이제부터 2차 설치가 진행되는데, 대략 7G의 용량이 필요해요. 설치가 100% 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100% 설치가 완료되면 "게임 실행"버튼을 활성화 되요. "게임 실행"버튼을 클릭하여 게임을 실행해주세요. 혹 "이 컴퓨터에서 블리자드 게임을 찾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올수 있는데 그냥 무시하시고 창을 닫으시면 되요.





짜잔!! 추억의 게임인 스타크래프트가 실행이 되었어요^^. 오른쪽 "지금구매"는 유료버전인 리마스터 이구요. 싱글모드도 실행가능하고, 블리자드 계정에 로그인후 들어오시면 베틀넷 플레이도 가능해요. 지금까지 추억의 게임인 스타크래프트1 1.16.1에 설치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설치하는 방법도 간단하죠?^^. 이제 설치하는 방법도 알았겠다, 이번 주말은 추억도 되살릴겸 친구들과 스타 한번 어떠신가요? ^^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