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와이퍼] 보쉬 에어로트윈 와이퍼 교체 하기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몇일전 비가 세차게 내렸는데요. 퇴근하는데 와이퍼가 수명이 다했는지 잘 닦여지지도 않고 시야확보가 힘들더라구요. 와이퍼를 교체한지 기억도 나지 않아 비가 많은 여름이 다가오니 슬슬 와이퍼를 교체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지금껏 많은 와이퍼를 사용해봤지만 그중에서 제가 느끼기에 가장 좋은 와이퍼는 "보쉬 에어로트윈 와이퍼"인것 같아요. 운전중에 시야확보는 생명과 연결되기때문에 와이퍼는 좋은걸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보쉬 와이퍼] 보쉬 에어로트윈 와이퍼 교체 하기





N포털사이드에 보쉬 에어로트윈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판매사이트를 찾을수있어요. 가격은 2만원대로 생각하시면 되요.

5천원짜리 저렴한 와이퍼도 사용해봤는데, 역시 싼게 비지떡이라고 와이퍼 소음도 크고 잘 닦이지도 않았어요ㅠㅠ





보쉬에어로트윈의 기능으로 획기적인 P.P.P기술로 고무에 코딩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외부유해환경에 의한 고무 손상을 최소화하여 조용하게 부드럽게 닦이기는게 특징이에요.

관절이 없는 일체형 커버 구조와 고유의 고무기술은 이물질 유입을 방지하고 열과 오존에 강하며 어떤 기후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보여줘요. 입체 공학적인 설계된 에보디움 스틸 지지대는 와이퍼 고무를 균등한 압력으로 유리면에 밀착시켜, 더욱 깨끗한 시야를 제공해요.





드디어 주문한 보쉬 에어로트윈 와이퍼가 도착했어요. 생각보다 포장은 조잡하게 왔네요. 단순히 뾱뾱이만 돌돌감서 오네요. 어떤분들은 박스에 포장되어서 오던데... 쇼핑몰마다 차이가 있나봐요.





개봉한 보쉬 에어로트윈 와이퍼!!! 보통 전문가가 말하기를 와이퍼 교체 주기는 6개월에서~1년으로 교체를 한다고 해요. 비가 억수로 오는데 차 유리가 잘 닦이지 않는다면 정말 위험하겠죠?





와이퍼의 고무를 보호하기위해 아크릴커버에 감싸져있어요. 역시 세거라 그런지 좋군요^^





와이퍼를 교체하는 방법은 밑에서 설명드릴텐데 엄지손가락부분을 클릭하면 똑하면서 커버가 열려요.





저기 구멍으로 와이퍼걸이를 넣어서 고정하는 방식인데, 말로설명하면 힘드니 사진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위에 보시면 와이퍼를 교체하는방법에 대해 소개되고 있어요. 어렵지 않으니 저도 한번 따라해볼게요.





우선 기존 와이퍼를 탈거해야되요. 와이퍼교체시기를 놓쳤더니 고무가 다 삭아서 제기능을 못하는 상태였네요. 얼른 세거로 갈아줘야겠어요^^





와이퍼를 제거하면 위 사진과 같이 U자형 걸이가 있어요. 차가 오래됬다보니 녹도슬었네요ㅠㅠ 불쌍한 내 붕붕이 조금만 참아줘 ㅠㅠ

※ 여기서 주의하셔야할 점은 와이퍼U자형 걸이를 세워놓으셨는데 잘못해서 접혀지면 유리로 그대로 충격이 가게되어 유리가 깨지는 경우가 발생해요. 그러니 접히지 않도록 정말 조심하셔야되요. 많은분들이 덜렁대다가 와이퍼U자형 걸이가 접혀지면서 유리에 충격이 가해져서 유리 깨진분 여럿봤어요^^





상단에 설명에 나온것처럼 와이퍼 커버를 열고 그 안으로 U자형 걸이를 집어 넣어주세요. U자형 고리를 와이퍼 안쪽에 걸어주시고 커버를 닫아주시면 되요.





짜잔!!! 세 와이퍼로 교체가 완료됬어요. 세거라 그런지 보기에도 좋고 디자인면에서도 너무 이쁘네요^^ 올 여름 장마는 보쉬 에어로트윈으로 버틸수 있을것 같아요.

이제 곧 여름이 와 장마철이 다가오는데 와이퍼점검을 필히 하셔서 안전운행하셔야되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