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데이터 PPT로 깔끔하게 옮기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엑셀에 있는 데이터를 PPT로 깔끔하게 옮기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직장인 분들이나 대학생 분들 등 많은 분들이 엑셀데이터를 통해 PPT 발표자료등을 만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 또한 회사에서 엑셀로 추출한 데이터를 PPT문서로 옮겨 보고서를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하지만 간혹 데이터에 문제가 생겨 숫자나 텍스트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엑셀, PPT파일 둘 다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오늘 엑셀데이터와 PPT를 연결하여 붙여 넣기를 하여 엑셀에서 데이터 수정 시 복사한 PPT파일에서도 파일이 변경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엑셀 데이터 PPT로 깔끔하게 옮기는 방법 꿀팁

<엑셀데이터->PPT로 깔끔하게 옮기기>

어떤 문서든 기존데이터를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이 업무효율도 높이고 더 빠른 일처리가 가능한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드릴 엑셀데이터를 PPT로 복사연동하는 방법은 여러분들께 업무효율성을 높이는데 아주 유용할 것 같아요. 그럼 지금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엑셀데이터->PPT로 깔끔하게 옮기기>

자 우선 위와같은 엑셀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해 볼게요. 해당 데이터를 PPT로 깔끔하게 가져와보도록 할게요.


<엑셀데이터->PPT로 깔끔하게 옮기기>

먼저 첫번째는 엑셀에서 해당 데이터를 PPT로 보낼 영역을 드래그하여 복사를 해주세요.


<엑셀데이터->PPT로 깔끔하게 옮기기>

다음 PPT파일을 실행 후 왼쪽 상단의 "붙여 넣기" -> "선택하여 붙여 넣기"를 클릭해 주세요. 
단축키는 Ctrl + Alt + v 에요.


<엑셀데이터->PPT로 깔끔하게 옮기기>

선택하여 붙여넣기 창이 활성화되면 "연결하여 붙여 넣기"를 선택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엑셀데이터->PPT로 깔끔하게 옮기기>

위 사진을 보시면 엑셀 데이터를 아주 깔끔하게 PPT로 가져온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만약 해당 데이터가 문제가 있는 곳이 발견되어 수정해야 한다면 보통 엑셀 & PPT 둘 다 수정을 해야 하지만 연결하여 붙여 넣었기 때문에 엑셀에서만 수정해 주시면 자동으로 PPT파일도 변경이 돼요. 한번 테스트해볼까요?


<엑셀데이터->PPT로 깔끔하게 옮기기>

엑셀에서 특정 부분에 색상을 입혀보면 PPT파일도 동일하게 색상이 들어간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엑셀데이터->PPT로 깔끔하게 옮기기>

엑셀에서 데이터를 지 PPT에서도 데이터가 지워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어떤가요? 참 쉽고 간편하죠?^^

오늘은 이렇게 엑셀데이터를 PPT로 깔끔하게 연결하여 붙여 넣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 기능하나만으로도 업무효율성이 높아질 거라 확신이 들어요^^. 하지만 데이터 양이 많을수록 PPT파일 자체가 무거워질 수 있으니 이점은 고려하셔야 할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 삶의 질이 높아지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