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엑셀 선택박스 목록 만드는 방법 꿀팁
- 문서 작성 꿀팁/엑셀(Excel)
- 2023. 9. 25. 14:18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엑셀에서 선택박스 목록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간혹 설문조사나 사내에서 자료 조사 등을 할 때 엑셀 파일을 보내오면 엑셀 셀에 마우스를 클릭 시 목록들이 보이는 경우를 많이들 접해보셨을 텐데요. 특정 테이터들을 종합해서 선택박스를 만들어 놓으면 자료조사나 정보수집을을 하는 과정이 매우 수월하실 거예요. 그럼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Excel] 엑셀 선택박스 목록 만드는 방법 꿀팁
우선 간단하게 아래 예제를 통해서 설명드려볼게요.
위와 같은 박람회 참여자들의 거주지역과 참석여부등을 조사한다고 가정해 볼게요. 각각의 인원에게 엑셀 파일을 보내어 작성하라고 하면 되겠지만 타이핑하기도 귀찮은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선택박스를 클릭해서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먼저 거주지역셀을 드래그 해주시고 상단의 [데이터] ->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해 주세요.
데이터 휴효성검사창이 활성화되면 "제한 대상"을 "목록"으로 설정해 주세요.
목록으로 설정하시면 원본에 해당하는 곳에 셀을 클릭하면 표시될 목록단어들을 입력하시면 돼요. 이때 구분하는 기준은 코마(,)에요. 거주지역 셀이니까 지역이름을 넣어주시면 되겠죠? 다 입력하셨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짜잔 이런 식을 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셀 클릭 시 선택할 수 있는 목록이 나오실 거예요.
같은 방법으로 참석여부의 경우 O, X 단어를 넣어서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엑셀에서 선택박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간단한 예시지만 이런 방법을 통해 여러 가지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문서 작성 꿀팁 > 엑셀(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직장인의 퇴근시간을 앞당겨주는 엑셀 꿀팁 (0) | 2023.11.07 |
---|---|
[Excel]엑셀 WORKDAY함수를 이용한 작업일수 구하는 방법 꿀팁 (0) | 2023.10.24 |
[Excel]엑셀 특정 문자가 들어간 행,열 제거하는 방법 꿀팁 (0) | 2023.09.14 |
[Excel]엑셀 영업실적 달성률 계산하는 방법 꿀팁 (0) | 2023.09.07 |
[Excel]엑셀 윗첨자,아래첨자 넣는 방법(Feat.윗주,아랫주넣기) (6) | 2023.08.24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