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엔비 결제 오류 해결방법 꿀팁 Feat.카카오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에어비엔비 숙소 결제 시 결제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며칠 전 여름휴가를 대비해서 제주도 숙소를 예약하려고 했는데, 기존에 잘 사용하던 카드였는데 에어비엔비에서 결제가 안되더라고요. 주말이라 고객센터 전화도 받지 않고 에어비엔비 문제인지 카드사의 문제인지 정말 답답했었는데, 혹시 저와 같은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에어비엔비 결제 오류 해결방법 꿀팁 Feat. 카카오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해결방법>

너무 마음에 드는 숙소가 있어 바로 결제를 하고 싶은데, 결제가 되지 않아 정말 스트레스도 받으면서 갑갑하더라고요. 혹시나 주말이 지나는 동안 숙소가 다른 사람에게 예약되면 어쩌나 노심초사였는데, 다행히 예약되지 않아 주말 지나서 해결이 되어 예약할 수 있게 되었어요. 오늘 에어비엔비에서 결제가 안 되는 몇 가지 경우와 해결방법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릴게요.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해결방법>

에어비엔비에서 결재를 할 때 위와 같이 "은행에서 결제를 거절한 것 같습니다. 은행에 문의하여 확인하거나,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해 주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결제가 되지 않더라고요. 이때 무리하게 결제를 계속 요청하기보단 아래 몇 가지 경우를 확인하신 뒤에 결제를 진행해 주세요. 에어비엔비의 경우 결제가 이루 지지 않는데 지속적으로 결제요청을 하게 되면 해당 카드가 잠기게 되어 24시간 이후에 풀린다고 알려져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해결방법>

에이버엔비의 경우 자주 발생하는 경우가 총 9가지가 있는데, 이중 가장 유력한 체크사항은 1번, 2번, 3, 번 4번, 5번 일거예요. 이 5가지 중에서도 가장 확인해 보셔야 될게  1번 "해외 원화 결제를 차단해 둔 경우"일 텐데, 저는 이경우로 인해서 결제가 안되었더라고요. 저는 카카오뱅크 카드를 사용하기에 카카오뱅크 어플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해결방법>

카카오뱅크 어플을 접속 후 위 사진과 같이 해당 계좌에 맞는 [카드]를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해결방법>

상단의 톱니바퀴[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해결방법>

위 사진에 보시면 "해외 원화 결제 차단"이 비활성화되어 있어야되는데 저는 활성화 되어 있더라고요. 저 기능이 해외결제 시 현지 화폐가 아닌 원화로 결제되는것을 차단하는 기능인데, 에어비앤비의 경우 해외결제로 들어가서 원화로 결제시 차단이 되더라고요. 대부분 해당 기능이 아니면 잔액부족의 경우 일 텐데 이 부분을 꼭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잔액부족의 경우 카드사의 수수료가 있으니 딱 맞는 금액보다는 좀더 계좌에 여유가 있는 금액이면 좋을것 같아요.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해결방법>

해외원화결제차단을 비활성화하고 다시 에어비앤비에서 결제를 진행하니 정상적으로 결제가 완료되었어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주말에 너무 어렵게 헤매었네요^^.

 

오늘은 이렇게 에어비엔비 결제가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저와 같이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제 곧 여름휴가가 다가오는데 좋은 숙소 잘 구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