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복사 금지&우클릭 해결하는 방법 꿀팁 공개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꿀팁 브라우저에서 글씨를 드래그하거나 우클릭해서 복사하기가 안돼서 답답하실 때 해결하는 꿀팁방법을 여러분들께 설명드리려고 해요. 간혹 리포트를 작성하거나 데이터&문서등을 작성할 때 구글이나 네이버등을 통해 자료를 찾아 홈페이지&블로그등에서 글씨등을 복사하고 싶을 때가 있죠? 하지만 작성자에 따라서 드래그나 마우스우클릭등 복사가 차단되어 장시간동안 타이핑을 하느라 시간낭비를 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도 해당 기능을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아주 간단하지만 유용한 꿀팁이 될 것 같아 여러분들께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브라우저 복사 금지&우클릭 해결하는 방법 꿀팁 공개

<브라우저 복사 금지&우클릭 해결방법>

우선 오늘 브라우저 크롬과 에지에서 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어차피 큰 차이는 없어서 크롬에서 할 줄 아시면 나머지 브라우저에서도 충분히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바로 예제를 통해서 확인해 보도록 해요.

 

<브라우저 복사 금지&우클릭 해결방법>

자 우선 검색을 통해 여러분들이 찾고 싶었던 위와 같은 자료가 있다고 가정해 볼게요. 만약 작성자가 복사나 우클릭을 차단했다면 저 많은 텍스트들을 타이핑해야 해야겠죠? 이제는 그럴 필요 없이 아주 간단한 설정하나만으로 해결해 보도록 할게요.

 

 

1. 크롬에서 우클릭&복사 금지 해결방법

 

<브라우저 복사 금지&우클릭 해결방법>

우선 크롬의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키보드에서 F12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위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 그림과 같이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브라우저 복사 금지&우클릭 해결방법>

하나드로 내려가보시면 Debugger 메뉴가 보일 텐데 하위 메뉴에서 Disable JavaScript가 해지되어 있을 텐데 체크를 해주시면 마우스 우클릭 등 드래그해서 복사가 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참 신기하죠?ㅎㅎ

 

 

2. 에지에서 우클릭&복사 금지 해결방법

 

<브라우저 복사 금지&우클릭 해결방법>

다음은 엣지에서 해결하는 방법이에요. 크롬에서 마찬가지로 키보드 F12버튼을 클릭 후 위 사진과 같이 톱나바퀴[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브라우저 복사 금지&우클릭 해결방법>

크롬과 마찬가지로 메뉴 하단에서 디버거 -> JavaScript 사용 안 함을 체크를 해주시면 해결이 돼요. 참 신기하고 쉽지요?

오늘은 이렇게 브라우저에서 드래그 및 우클릭 차단 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아주 간단한 설정이지만 유용한 팁인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