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모바일 대작게임] 트라하 사전쿠폰받기 및 플레이후기

안녕하세요 휴잉에요. 많은분들이 기다렸을텐데 오늘 2019년 모바일 대작게임인 트라하가 정식오픈을 했어요. 휴잉은 미리 사전 다운로드후 지금까지 5시간정도 회사에서 짬짬히 플레이 해봤는데요. 잠깐 플레이를 해본거지만 솔직한 플레이 후기와 사전예약 쿠폰 지급받는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2019년 모바일 대작게임] 트라하 사전쿠폰 받기 및 플레이 후기



1. 트라하 플레이 후기



트라하의 가장 큰 특징은 커스터마이징이에요. 모바일게임에서 쉽게 볼수 없던 디테일한 커스터마이징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할수 있다는게 가장 큰 매력인것 같아요. 턱의 너비,길이 깊이 등 정말 디테일하게 수정이 가능해 세상 유일한 모바일속 나만의 캐릭터를 생성할수 있어요.





화면에 보이시나요? 모공까지 보이는 이 디테일함. PC게임을 모바일로 가져온듯한 그래픽감. 정말 개발진들이 공을들여 만든 게임인것 같아요. 솔직히 폰이 안좋은사람은 게임도 못할것 같네요.





커스터마이징을 완료했으니 이제 게임을 시작해볼까요? 트라하는 기존 모바일게임처럼 두가지 운영모드가 있어요. 자동스킬사냥 모드와, 수동사냥 모드. 다른게임과 차별화가 있다면 수동사냥시 자동의 최대 3배의 경험치를 얻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하루종일 게임만 붙잡고 살 순 없으니 평소 자동으로 돌려놓고 한가하실때 수동으로 즐기시면 좋을것 같아요.





다른 모바일게임과 마찬가지로 오픈 이벤트를 정말 많이하고 있어요. 접속유지보상 이벤트부터 출석부 이벤트 등 그동안 기다려준 유저들을 위해 많은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많은 참여해주세요 .





휴잉만의 캐릭터에요. 트라하라의 다른 특이한 기능은 칭호라는 기능이에요. 어떤 미션을 클리어할때마다 칭호를 획득할 수 있는데 칭호를 적용하면 스텟이 조금 향승하는 효과를 줘요.





휴잉은 초보트라하 라는 칭호를 받았는데요. 칭호를 적용시 공격력이 2가 증가해요.





트라하에는 기존 게임들과 비슷하게 소환수라는 기능이 있는데, 소환수는 계속 따라다니는게 아니라 보스몹이나 잡기 힘든 몹들이 있을때 소환을해서 잠시동안 도와주고 사라지는 기능이에요. 평소에는 잘 사용을 안하지만 레이드나 PVP시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영웅 소환수를 얻는분들은 좋겠어요.





채팁기능도 있는데 다른게임과 다른점은 오른족 보이는 호미 주위로 그림들이 있어요. 똑같은 그림들 세가지를 클릭하면 좀더 빨리 채집이 되고 확률이 높아져요.





광석을 채광하는 경우는 곡괭이 주위로 노란색포인트가 왔다갔다하는데 광석그림에 올때 맞춰 클릭하면 마찬가지로 좀더 빨리 채광할수 있고 확률도 높아져요.



2. 트라하 사전쿠폰 받는 방법




트라하 사전예약 쿠폰을 받는 방법은 일단 트라하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트라하 공식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메뉴에보시면 [쿠폰함]이라고 있는데 클릭해주세요.





쿠폰조회가 가능한데, 본인이 사전예약시 입력했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후 인증번호를 받아서 인증을 해주세요.





회원코드입력을 하면 사전예약시 신청했던 쿠폰들의 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요.





회원코드와 쿠폰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사전예약 쿠폰 보상이 지급되요. 하지만 휴잉은 확인버튼을 클릭하니 오류메세지가 나오면서 지급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어요.

혹시 이런 분이 발생한다면 밑에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쿠폰 보상이 지급이 안될시 게임접속을 해주세요. 게임오른쪽 상단 메뉴를 클릭후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상단 탭에서 [계정]을 클릭후 [쿠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홈페이지에서 입력했던 쿠폰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쿠폰보상이 지급됬다는 메세지 창이 나와요.





게임속 우편함을 보면 사전예약쿠폰 보상품들이 지급된걸 확인할수있어요. 대단한 아이템들은 아니지만 게임 초반 유저들을 위한 소소한 보상이니 받아서 나쁠건 없으니 다 받아놓자구요^^





휴잉도 사전예약쿠폰보상을 받고 벌써 14레벨이 되었어요. 처음 생성했던 케릭과 비교하면 좀더 멋있어지지 않았나요?^^



솔직한 플레이 후기


사실 너무 기대를 많이한건지 아쉬운부분이 많았어요. 리니지의 아인처럼 행동력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행동력이 떨어지면 미션을 진행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또한 아직 오픈 첫날이긴 하지만 제가 있는 섭의 사람이 없는건지 퀘스트 진행시나 돌아다닐경우게 그렇게 많은 유저들이 보이진 않더구요. 또한 홍보시에 1가지 캐릭터로 6가지 직업을 가질수 있다고 했던거 같은데 막상 해보면 캐릭터의 성별이나 덩치, 크기에 따라 직업이 달라져요. 이런부분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이런 부분을 제외하면 다른부분은 만족스러웠어요. 자동사냥대신 수동사냥으로 진행하면 훨씬더 많은 경험치르 받을수 있고 커스터마이징을 통해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하는것도 스킬의 임펙트나, 그래픽등은 훌륭하다고 생각되요. 트라하 이벤에서 많은분들이 서버점검이나, 렉, 등 현상으로 망겜이라고들 하시는데 아직 오픈 첫날이니 좀더 지켜보시고 여유를 가지시고 게임을 하시면 어떨까 생각되네요. 지금까지 개인적인 생각의 휴잉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