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 앤 플레이어 수동 설치 하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아쿠아 앤 플레이어 수동 설치 하는 방법 꿀팁"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아쿠아 앤 플레이어(Aqua N Player)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유명한 온라인 강의 사이트 플레이어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활발해지고 학원 및 대학원 등 인강 강과 온라인 강의가 주로 이루는 요즘 필수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아쿠아 앤 플레이어죠. 그래서 오늘 아쿠아 앤 플레이어를 수동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설명드릴까 해요.

 

 

아쿠아 앤 플레이어 수동 설치하는 방법 꿀팁

<아쿠아 앤 플레이어 수동 설치 방법>

아쿠아 앤 플레이너는 불법 다운로드나 녹화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 RDM 기능이 포함되어 불법 복제를 차단하는 보안 플레이어로 인강에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기능도 있어 인강업체에서 선호하는 프로그램이에요. 간혹 프로그램 문제로 인해 동영상 강의가 실행이 되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로 인해 아쿠아 앤 플레이어를 삭제 뒤 재 설치를 해야 하는데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을 경우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아래 egg 파일 3개를 다운로드하여서 알집으로 압축을 해지해주세요.

 

아쿠아앤플레이어.vol1.egg
10.00MB
아쿠아앤플레이어.vol2.egg
10.00MB
아쿠아앤플레이어.vol3.egg
1.54MB

 

<아쿠아 앤 플레이어 수동 설치 방법>

첨부한 egg파일을 다운로드하신 뒤 압축을 해지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아쿠아 앤 플레이어(AquaNPlayer) 설치 프로그램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해당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아쿠아 앤 플레이어 수동 설치 방법>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해주신 뒤 Install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쿠아 앤 플레이어 수동 설치 방법>

설치는 10초 내로 끝나네요. 설치가 끝나면 Close 버튼을 클릭해서 종료해주세요.

 

 

<아쿠아 앤 플레이어 수동 설치 방법>

설치가 끝나면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매니저]라는 아이콘이 생성되는 실행 해주세요.

 

 

<아쿠아 앤 플레이어 수동 설치 방법>

다운로드 매니저를 실행하시면 최근 받은 강의와 최근 재생한 강의, 재생 기한 만료된 강의 등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아쿠아 앤 플레이어 수동 설치 방법>

만약 아쿠아 앤플레이어(Aqua NPlayer)를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아쿠아앤 플레이어를 선택, 삭제하시면 돼요.

 

오늘은 이렇게 인터넷 인강, 동영상 강의 들을 때 필수 프로그램인 아쿠아 앤 플레이어 수동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간단한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