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카톡 채팅방 "엑셀테마"설정하는 방법 꿀팁 공개(Feat.업무처럼 카톡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PC카카오톡 채팅방 [엑셀테마]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모바일 채팅방에서 취향에 따라 테마나 본인의 추억이 담긴 사진등으로 채팅방을 꾸밀수가 있는데, PC카카오톡 채팅방에서도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채팅방 테마를 꾸밀수가 있어요. 특히 PC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분들중에 직장인들사이에서 엑셀테마를 사용할시 엑셀 프로그램과 엑셀테마 채팅방을 같이 열어놓으면 업무를 하는것처럼 위장할수 있어 많이 사용하시는것 같아요. 저도 PC카카오톡에서 엑셀 테마를 사용하고 있는데 자세히 보지 않으면 구별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럼 PC카카오톡 엑셀테마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카카오톡] PC카톡 채팅방 "엑셀테마"설정하는 방법 꿀팁 공개(Feat. 업무처럼 카톡하기)




회사에서 업무시간에 PC카카오톡을 하고 있자면 보는 눈들도 많고 상사들의 눈치가 보일때가 많죠. 그럴때 채팅방을 엑셀테마로 변경해서 사용한다면 멀리서보면 구별이 잘 안가 엑셀로 작업하는것과 같은 착시를 주어 조금은 여유롭게 사용하실수 있어요. 그렇다고 너무 대놓고 하다보면 뽀록(?)날수가 있기에 눈치것 해주세요^^





우선 PC카카오톡에서 [톱니바퀴] - > [설정]메뉴로 진입해주세요.





[설정] 하위 메뉴에서 [채팅]선택후 "엑셀 스타일"을 선택해주세요. 미리보기 클릭시 채팅방이 어떻게 표현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미리보기 클릭시 엑셀테마로 변경된 채팅방을 미리확인할 수 있어요.





엑셀테마로 설정후 채팅방에 들어가보니 멀리서보면 엑셀프로그램으로 작업하는것처럼 보이네요^^. 엑셀프로그램과 카톡 채팅방을 같이 열어놓고 사용하면 감쪽같이 속겠는데요?ㅎㅎ





번외로 [설정] -> [채팅]메뉴에서 "배경화면 설정"기능을 통해 본인만의 채팅방 화면을 설정할 수 있어요. 단색을 설정하거나 카카오톡 라이언을 설정할수도 있고 여러가지 테마가 제공되니 본인 스타일에 맞게 꾸미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라이언으로 꾸며면 채팅방이에요^^. 카톡할때마다 라이언의 모습을 보니 힐링되는것 같네요ㅎㅎ


오늘은 이렇게 PC카카오톡에서 엑셀테마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