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엑셀 셀 병합과 셀 분할하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엑셀에서 셀 병합하는 방법과 다시 분할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엑셀에서 셀을 병합하는 작업은 매우 간단하지만 정말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에요. 셀 병합이란 각 셀을 하나의 셀로 합치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Excel]엑셀 셀 병합과 셀 분할하는 방법 꿀팁




엑셀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가 셀 병합이라고 생각되요. 하지만 엑셀에서 셀 병합의 단축키는 없는데, 셀병합 단축키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시간에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간단한 예제를 통해 셀 병합과 셀 분할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예를 들어 위와 같은 데이터 셀이 있다고 가정할게요. "이름, 나이, 주소, 연락처"의 메인 카테고리는 "개인정보"인데 "이름"셀 위쪽에 위치하고 있어 보고서로 제출하기도 힘들고 이쁘지가 않죠? 해당 C3~F3 셀을 합쳐서 하나의 셀로 만들어볼게요.





C3~F3셀을 드래그 하신후 상단메뉴에서 [홈] -> [맞춤]메뉴에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or "전체 병합" or "셀 병합"을 선택해주세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은 셀을 병합하고 텍스트 가운데 정렬이되요. "전체 병합" or "셀 병합"은 큰 차이가 없어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으로 설정된 작업화면이에요.





이번엔 "전체 병합" 과 "셀 병합"으로 작업해볼게요.





"전체 병합"과 "셀 병합"으로 작업한 화면이에요.





병합했던 셀을 다시 분할하려면 해당 셀을 선택후 "셀 분할"을 선택해주세요.





짜잔!! 병합하기 전의 셀로 돌아왔어요^^.


오늘은 이렇게 엑셀의 기초내용은 셀 병합과 셀 분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간단한 기능이지만 엑셀로 작업하시다보면 정말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에요. 엑셀 초보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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