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4세대] 아이패드 프로 캡쳐(스샷)하는 방법을 설명드려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캡쳐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구입하고 사용한지 약 하루 밖에 안지났는데요ㅎㅎ 기존 삼성제품만 사용하다가 애플제품을 사용하려다보니 기능도 많이 헷갈리고 작업도 버벅이더라구요ㅎㅎ 그래도 아직까진 기능들 하나씩 살펴보면서 알아가는 재미도 있네요^^. 그래서 오늘 저처럼 애플 제품을 처음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패드의 간단한 기능들을 설명드릴텐데, 그 첫번째 아이패드 캡쳐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게요.



[아이패드 프로4세대] 아이패드 프로 캡쳐하는 방법을 설명드려요




애플제품은 오래전 아이폰6를 사용한후 처음으로 아이패드를 사용해보는건데요. 정말 친해지기 어려운 녀석인것 같아요... 그동안 안드로이드의 노예로만 살아오다 iOS를 사용하려니 이것저것 처음엔 영 불편한게 안두가지가 아니더군요. 조금더 다뤄보다 익숙해지면 편할날이 오겠죠? ㅎㅎ 아직까지 어색하지만 하나씩 배워가보며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자 개봉한지 만 하루밖에 안 지난 저의 따끈따끈한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요. 셀룰러가 아닌 와이파이 모델이지만 사용하는데 머 지장은 없어요ㅎㅎ 우선 캡쳐방법은 간단해요. 상단의 전원버튼+볼륨버튼을 동시에 눌러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간단하죠? 몇가지 캡쳐하는 방법이 있다곤하는데, 이 방법이 제일 간단하고 편해서 이것만 알아도 될것 같아요.





캡쳐를 하면 화면에 자를수 있도록 사각틀이 지정되는데요. 캡쳐를 한 후 아랫부분 펜슬을 가지고 글씨를 적어도 되고 낙서나 그림을 그릴수도 있어요.





이렇게 여러가지 형태의 펜으로 글씨를 쓸수도 있고 다양한 색상이 적용이 가능해요.





화면캡쳐후 필요한 부분만 잘라낼수도 있구요.





화면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면 메시지나 메일, 카카오톡으로 바로 전송이 가능하기도 하고, 파일로 저장도 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으로 보내려면 보낼사람을 선택후 "보내기"하시면 완료가 되요.


오늘은 이렇게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캡쳐하는 방법까지 알아봐야하는 iOS초보... 저 잘 사용할 수 있겠죠? ㅎㅎ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