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윈도우10 OneDrive 끄기&제거방법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윈도우10에서 OneDrive 기능을 끄거나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해요. OneDriv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서버인데, 윈도우10설치시 기본 설치가 되며 무료로 5G가지 클라우드서버에 파일을 저장할수 있어요. 요즘 무료로 많은 저장공간은 제공하는 클라우드서버가 많아 용량이 작은 OneDrive의 필요성을 못느끼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사용하지도 않은데, 백그라운드로 돌아가기때문에 많지는 않지만 시스템의 리소스를 잡아먹어 사용하지 않으시면 OneDrive 기능을 중지하거나 삭제하시는게 좋아요.



[윈도우10] 윈도우10 OneDrive 끄기&제거방법 알려드려요



1.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여 OneDrive 끄기




첫번째 OneDrive를 끄는 방법은 "로컬 그룹 편집기"를 통해 사용중지를 할 수있어요. 작업표시줄에 검색창을 선택후 "gpedit.msc" 로컬그룹편집기를 실행해주세요.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요소] -> [OneDrive] ->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방지"를 찾으신후 더블클릭해주세요.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방지"부분에 "사용"으로 체크를 해주시고 "적용" -> "확인"해주시면 OneDrive기능을 끄게 되요.



2. 레지스트리(regedit.msc)편집기를 이용하여 OneDrive 기능끄기


1. [검색창] -> [regedit]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2.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OnDrive  -> DisableFileSyncNGSC 항목의 값을 1로 설정


레지스트리편집파일.zip


두번째 방법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편집기에서 1->2순으로 따라하시면 되고 귀찮으신분들은 위 알집파일을 다운받으신후 압축해제후 실행파일을 실행해주시면 되요.



3. OneDrive 삭제하기



OneDrive삭제파일.zip


세번째 방법은 OneDrive를 삭제하는 방법이에요. 위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후 압축해제후 실행파일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cmd창이 열리며 삭제가 진행되는데, 삭제가 완료되면 위와같이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라는 메세지가 나와요.


오늘은 이렇게 윈도우10에서 OneDrive기능을 끄거나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좋은정보가 되었길바라며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