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10] 윈도우10 화면 분할기능으로 업무의 효율을 높여보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윈도우10에서 화면 분할 기능을 사용하여 업무나 작업등을 좀 더 수월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해요. 예전에는 작은 모니터를 2개를 연결하여 듀얼 모니터를 많이들 사용했었는데, 최근에는 와이드형 모니터가 많아지고 화면이 커짐에 따라 큰 화면을 분할하여 사용하는 부분의 관심이 높아졌다고 봐요. 윈도우10에서 정말 간단한 기능이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많고 실제 사용해보시면 작업이나 업무, 혹은 레포트 작성시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직접 여러분들이 사용해보시고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단, 일단 모니터 화면이 커야 분할시에도 작업이 수월하다는점^^ 참고해주세요)



[Window10] 윈도우10 화면 분할기능으로 업무의 효율을 높여보자




일단 저의 사무용 컴퓨터는 듀얼 모니터를 쓰고 있어요. 포스팅을 위해 예를 들어 와이드 모니터 한대만 가용한다고 가정해볼게요. 만약 모니터 한대를 사용하시면 한쪽에는 뉴스를, 한쪽에는 문서프로그램을 열어두고 자료 추출이나 타이핑을 하실때 거의 대부분 분들이 창을 마우스로 이리저리 움직이고 창의 크기를 줄이면서 양족 창의 비율을 맞추실거에요. 제말이 맞을까요? 그렇게되면 작업 속도도 떨어지며 정보를 얻어야할 창의 갯수가 많아지면 바탕화면이 지저분해지고 복잡할 뿐이에요.





그럼 제가 윈도우10의 화면 분할 방법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설명 드릴게요. 

우선  [윈도우 키 + ← ] 를 클릭하시면 선택하고 있는 창이 화면 좌측으로 분할되면서 화면의 50%비율로 가져가게되요.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가고싶으면 [윈도우 키 + → ]를 클릭하시면 되요.





두번째 [윈도우 키 + ← 선택후, 윈도우 키 + ↑ ]키를 눌르시면 좌측상단으로 창이 이동되며 화면의 1/4로 지정이 되요.





이런방식으로 인터넷창은 [윈도우 키 + ←] 선택하여 좌측으로 50%비율로 설정하고 문서프로그램은 [윈도우 키 + →]키를 선택하여 우측으로 50%비율로 설정하여 모니터화면을 좌우 5:5로 나뉘어 작업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3분할 방법으로 화면을 나뉘어 사용할수도 있구요.





위와같이 화면을 4분할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10에서 화면을 분할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서 한가지 문제는 모니터사이즈가 작으면 사용하기가 힘들다는점이에요^^. 아무래도 모니터 화면이 커야 분할을 해도 정보등을 한페이지에 쉽게 확인이 가능하기때문에 와이드형 사이즈큰 모니터일수록 좀 더 사용하기 좋을거라고 판단이 되요. 정말 간단한 윈도우10 기능이지만 몰랐던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