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노트북과 스마트폰 미러링 설정방법 간단해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윈도우10 노트북에서 스마트폰 미러링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해요. 스마트폰 미러링이란 스마트폰 화면을 노트북이나 TV등에서 큰화면으로 볼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데요. 요즘은 TV매체보단 스마트폰에서 더 다양하고 즐길수 있는 컨텐츠들이 다양한데요. 스마트폰화면을 노트북에 연결하여 좀더 큰 화면으로 즐길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이에요.



[윈도우10] 노트북과 스마트폰 미러링 설정방법 간단해요



1. 노트북에서 셋팅해야할 부분




우선 노트북에서 셋팅해야할 부분은 왼쪽 하단의 시작메뉴를 클릭후 톱니바퀴[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Windows 설정메뉴로 들어오시면 상단에 [시스템]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왼쪽메뉴에서 [PC에 화면표시]를 클릭하신뒤 오른쪽 "일부 Windows 및 Android장치는 사용자의 승인 아래 이 PC에 표시할수 있씁니다" 항목에 -> "어디서나 사용 가능"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PC에서 할 셋팅은 끝이 났어요. 간단하죠?^^



2. 스마트폰에서 셋팅해야할 부분




이제 스마트폰에서 해야할 부분은 상단메뉴에서 "Smart View" or "screen Mirroring"를 실행해주시면 오른쪽에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정보가 나와요. 본인의 노트북의 디바이스 이름을 확인하신뒤 연결을 해주세요.



3. PC에서 연결을 허용하기




스마트폰에서 디바이스 여결을 하면 노트북에 스마트폰 연결 허용표시가 나와요.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노트북과 스마트폰화면이 동기화가 되요.





짜잔!! 스마트폰에서 페이X북을 실행했는데, 정상적으로 화면과 음성을 확인할수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결재해놓은 영화나 드라마가 있다면 노트북으로 큰화면으로 보면 좋겠죠?^^





화면을 기울이면 좀더 큰 화면으로 볼수있어요^^.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노트북키보드나 마우스컨트롤이 안된다는점 알아주세요^^.


4. 종료하는 방법




미러링을 종요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Smart View"아이콘을 클릭후 "연결 해제"를 눌러주시면 미러링이 해제가 되요.


이렇게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스마트폰미러링을 통해 노트북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스마트폰에 받아놓은 영화나 드라마 혹은 결재해놓은 동영상등을 좀 더 간편하게 큰화면으로 보고싶을때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다만 노트북에서 스마트폰을 컨트롤을 하지 못한다는점이 단점인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