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표 글자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파워포인트 표 작업시 표안에 글자를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해요. 흔히들 한글이나 엑셀의 경우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은 아시지만 파워포인트의 경우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을 모르시는분들이 상당하더라구요. 언제까지 스페이스파를 눌러서 글자를 가운데로 맞추실건가요? 오늘 제가 한번에 표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을 드릴게요.



파워포인트 표 글자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




예를 들어 파워포인트로 위와 같이 표를 만들었다고 가정을 해보도록 할게요. 표안에 글자가 가운데 정렬이 되지 않아 이쁘지도 않고 보기도 안좋은데, 가운데 정렬방법을 모르시는분들은 스페이스바를 쳐가며 글자를 가운데로 맞추실거에요. 그런방법은 힘들기만하고 오래걸리는데, 정말 5초만에 가운데 정렬을 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정렬할 셀을 선택해주세요. 정렬할 한 곳만 선택하셔도 되고, 전체를 정렬하시려면 표전체를 선택하시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도형 서식"을 클릭해주세요.





"도형 서식"창이 나오면 "크기 및 속성"을 클릭후 "텍스트 상자"에서 세로맞춤 항목을 클릭후 "정가운데"로 선택을해주시면 표 안에 글가자 가운데 정렬이 완성되요.





짜잔!! 이렇게 간단하게 파워포인트에서 표 글자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파워포인트의 기초적인 기능이고 쉬운 내용이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은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