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엑셀]엑셀로 만든"청구서,견적서 인"란에 도장넣기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엑셀에 도장 란에 도장을찍어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해요. 간혹 회사업무관련하여 견적서나 청구서에 회사도장을 찍어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중요도에 따라서 실제 도장의 직인이 아닌 스캔파일 도장을 찍어 제출해야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경우 엑셀 청구서,견적서 도장란에 도장을 찍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할게요.




[Excel엑셀]엑셀로 만든"청구서,견적서 인"란에 도장넣기




우선 예시로 위와같은 견적서가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대표자란에 도장을 찍어야되는데, 도장이 너무 먼곳에 있거나 임시로 견적서,청구서를 낼경우 해당 부분에 도장을 찍어볼게요.





우선 도장파일을 가져오셔야되요. 저는 임시로 그림파일로 도장 그림을 만들어두었어요. 엑셀 상단에 삽입 ->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도장 사진을 찾으시고 "삽입"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위에 보시는것과 같이 도장사진이 첨부가되었는데 상호나 주소, 대표이름까지 가려져버렸네요. 사진속 흰부분을 제거하고 도장 빨간 라인부분만 살려보도록할게요.





우선 사진을 클릭후 상단에 "색" -> "투명한 색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짜잔!! 이렇게 진행하시면 위와같이 실제 도장같이 찍히게 되요. 참 쉽죠? ^^

이렇게 오늘은 엑셀 견적서나,청구서에 스캔도장을 찍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나 모르겠네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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