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엑셀]엑셀 최근열어본 문서 삭제 하는방법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시간은 엑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에요^^. 한글이나 엑셀등 문서프로그램에선 최근 사용한 파일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컴퓨터를 공용으로 사용하거나 작업한 파일의 목록을 누군가에 보여주고 싶지 않을때 최근 문서를 삭제를 하는 방법이 있어요. 간혹 인사관련자료나 월급,연봉등 금액에 관한 자료가 있을경우 불안하거나 걱정되어 이럴경우 빨리 목록에서 없애는 경우가 편해요.



[Excel 엑셀]엑셀 최근열어본 문서 삭제 하는방법




엑셀창을 열고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작업했던 엑셀파일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엑셀의 파일을 삭제하는게 아니라 열어본 파일의 리스트를 삭제하는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엑셀을 여신후 상단 [파일] ->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왼쪽 메뉴에서 [고급]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옵션에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표시]부분을 찾아주세요. [표시]부분에 "표시할 최근 문서 수"옵션이 있는데 기본으로 25개로 설정되어 있으실거에요. 이부분이 엑셀 최근 통합문서(열어본문서)를 25개 파일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는 설정인데, 이부분을 변경해주셔야되요.





[표시할 최근 문서 수]를 0으로 변경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하면 엑셀의 열어본 목록이 0개이므로 열어본 엑셀 문서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없을거에요.





엑셀의 최근에 사용한 항목으로 들어가보니 최근 통합문서에 목록이 나타나지 않아요. 만약 다시 최근문서 목록이 나타나게 하고싶다면 아까 설정했던 부분을 0이 아닌 10개나 표시하고 싶은 숫자로 설정하시면 되요. 


이렇게 오늘은 엑셀 최근 열어본 문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떤가요?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였나요? ㅎㅎ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