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단축키로 실행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단축키지정"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파워포인트에 관한 내용인데요. 직장인분들 PC를 보면 너무나 많은 문서와 프로그램등으로 인해 사용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아이콘을 찾는데 시간을 허비하는분들이 많아요. 저또한 마찬가지인데, 그래서 오늘은 단축키 지정을 통해 파워포인트 및 다른 자주사용하는 프로그램 아이콘들에 대해 단축키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정말 간단한 설정으로 여러분들의 시간을 단축해드리는 기능이니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아요.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단축키로 실행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단축키지정"




일단 오늘 주제는 파워포인트이기때문에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가지고 설명드릴게요. 파워포인트뿐만 아니라 엑셀이나 한글등도 같은 방법으로 단축키 설정을 하여 빠르게 실행할수 있으니 동일하게 적용하고 따라하시면 될것 같아요. 자 그럼 우선 파워포인트 아이콘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 클릭후 속성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속성버튼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속성창이 활성화 되는데, 상단 메뉴에서 바로가기 탭을 선택후 "바로 가기 키" -> "없음" 부분에 마우스 왼쪽클릭해주세요.





마우스 왼쪽 클릭하셨다면 단축키를 설정하시면 되는데, Ctrl+Alt 키는 기본이므로 알파벳만 설정하시면 되는데, 간편하게 저는 단축키 A를 선택하여 이제부터 Ctrl+Alt+A를 누르면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이 되요. 자 그럼 적용버튼을 누르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빠져나와주세요.





이제 마우스로 파워포인트 아이콘을 직접 더블클릭할 필요 없이 Ctrl+Alt+A 버튼을 클릭하면 파워포인트가 바로 실행이 되요. 파워포인트로 예를 들었으나 엑셀이나, 익스플로러, 한글등 다양하게 단축키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자주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단축키를 설정하여 실행하시면 시간도 단축하고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