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폰 통화녹음 설정하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하라 내용은 아이폰에서 통화녹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갤럭시의 경우 오래전부터 통화녹음 기능이 탑재되었었는데, 이로 인해 통화녹음을 통해 중요한 통화를 저 정하 거나 분쟁이나 문제 발생 시 대화 내용을 증거로 사용할 수가 있었죠.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는 자체기능은 없고 특정 어플을 설치해야만 가능했었는데 이제 아이폰도 iOS 18.1부터 통화기능이 탑재되었어요. 별도의 외부 앱 없이 설정만으로 통화 녹음이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 통화기능을 활성화는 방법, 파일저장, 주의사항까지 총 6단계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아이폰] 아이폰 통화녹음 설정하는 방법 꿀팁

<아이폰 통화 녹음>

아이폰에서 통화녹음을 셋팅하기 위해서는 우선 업데이트가 필요한데 아래 사진부터 하나씩 설명드릴게요.


<아이폰 통화 녹음>

우선 아이폰의 iOS 18.1 이상으로 업데이틀 진행하셔야 돼요.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로 이동하셔서 여러분의 아이폰의 iOS 18.1 이상인지 확인하시고 하위버전이라면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해당 버전 이상에서만 통화녹음이 지원되며, 업데이트 후 자동으로 통화녹음 항목이 생성돼요.


<아이폰 통화 녹음>

다음 설정 부분은 "통화 녹음 기능 활성화"에요. iOS 18.1 이상으로 업데이트하셨다면 설정 -> 전화 -> 통화 녹음 메뉴에서 통화녹음 기능을 활성화를 해주세요. 


<아이폰 통화 녹음>

이제 통화 연결 후 화면에 표시되는 "녹음 버튼"을 누르면 녹음이 시작돼요. 녹음 시작시 "이 통화는 녹음되고 있습니다"라는 자동 음성 이 송출되고, 상대방에게도 안내가 되요. 상대방 모르게 비밀스럽게 녹음하려고 했는데 조금은 아쉽네요.



<아이폰 통화 녹음>

통화 녹음 종류 후 녹음 파일은 자동으로 "음성 메모 앱"에 저장이 돼요. 날짜와 시간 정보가 함께 표시되어 파일을 쉽게 구분할 수 있으며, 공유 편집도 가능해요.


<아이폰 통화 녹음>

만약 통화 녹음기능이 불필요하다면 설정 -> 전화 -> 통화녹음에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시면돼요. 비활성화하면 통화 중 녹음 버튼이 사라지며, 자동 녹음도 중지가 되요


<아이폰 통화 녹>

통화 녹음 시 주의사항으로는 대한민국에서는 한쪽 동의만으로 통화 녹음이 가능하지만, 상대방의 동의를 받는 것이 법적, 윤리적으로 바람직해요. 특히 업무용 통화는 녹음된 파일이 법적 증거가 될 수 있으므로, 보관 중에 주의하시는 게 좋아요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에서도 간편하게 통화내용을 저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업무 메모, 고객 응대, 증빙자료로 활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아요. 아이폰 유저 중 통화녹음 기능을 원하신 분들은 꼭 업데이트 후 따라하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