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톡 오픈 채팅방 특정 조건방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카톡 오픈채팅방 특정 조건방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TV를 보다가 제 눈을 의심하는 뉴스를 봤는데, 카톡 오픈채팅방을 통해서 13세 여아와 49세 남자가 대화를 하다가 만남까지 이뤄지고 더 나아가 성관계까지 했다는 충격적인 뉴스를 보았습니다. 카톡 오픈채팅방의 원래 목적인 다양한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끼리 모여 정보를 공유하거나 소통하는 장소를 만들기 위해 생성되었지만 이처럼 간혹 건전하지 못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나를 위해서 혹은 상대방을 위해서 좀 더 안전하고 건전한 오픈채팅방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오픈 채팅방을 만들 때 특정 연령, 성별을 판단하여 입장조건을 설정해서 방을 만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떻게 오픈채팅방을 만들 때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카톡 오픈 채팅방 특정 조건방 만들기

<카톡 특정 조건방 만들기>

사실 이방법으로는 위와 같은 사태를 차단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내가 방을 만들 때 나이가 어린 10대 청소년들의 입장을 차단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혹시나 모를 나 사진을 위해 특정 조건방을 설정해 두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카톡 특정 조건방 만들기>

자 여러분의 카카오톡을 실행후 하단의 "오픈채팅"메뉴를 클릭합니다.


<카톡 특정 조건방 만들기>

상단의 "만들기"버튼을 클릭합니다.


<카톡 특정 조건방 만들기>

1:1 채팅방, 그룹 채팅방등 여러분의 목적에 맞는 오픈채팅방을 선택해 줍니다.


<카톡 특정 조건방 만들기>

채팅방의 이름을 작성해 줍니다.


<카톡 특정 조건방 만들기>

하단을 보시면 위 사진처럼 "채팅방 집장조건 설정"메뉴가 보이실 텐데, 클릭해서 활성화해 줍니다. 해당 기능은 성별/출생연도를 입장조건으로 설정하면 설정된 인증정보가 있는 멤버만 채팅방에 입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톡 특정 조건방 만들기>

입장가능한 출생연도를 지정해 줍니다. 지정하셨다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카톡 특정 조건방 만들기>

성병을 체크, 혹은 해제하여 남자만 혹은 성병상관없이 모두 입장조건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방을 만들어줍니다.


<카톡 특정 조건방 만들기>

이제 여러분이 만든 오픈채팅방을 확인해 보시면 입장조건 성별은 남자, 연령은 1970~1987년생까지만 입장이 가능한 오픈채팅방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해당 방법으로 혹시 모를 10대 청소년들의 입장은 차단하고 같은 연령대의 성인들만 입장이 가능한 방을 만들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특정 입장조건을 설정하여 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혹시 모를 불상사(?)를 막기 위해 본인스스로가 원초적으로 연결을 차단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