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꿀팁 원하는 텍스트만 추출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엑셀에서 원하는 텍스트만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엑셀에서 특정 문자만 추출하기 위해 LEFT, RIGHT, LEN, FIND 등 함사롤 사용해서 분류했었는데, 아주 간단한 기능만으로 특정 패턴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추출할 수 있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설명드리려고 해요. 그럼 엑셀 간단할 꿀팁 지금 소개해드릴게요.

엑셀 꿀팁 원하는 텍스트만 추출하기

<엑셀 원하는 텍스트만 추출하기>

우선 한가지 알고 계셔야 할 점은 엑셀 2013 이상부터 가능해요. 그럼 아래 예제를 통해 설명드릴게요.


<엑셀 원하는 텍스트만 추출하기>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위 사진처럼 한셀에 같이 있는 이름, 주민번호를 분류하고 싶을 때가 있어요. 함수를 모르거나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방법은 모르면 하나씩 셀마다 타이핑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단 1초 만에 분류해 보도록 할게요


<엑셀 원하는 텍스트만 추출하기>

먼저 텍스트를 분류하고 싶은 셀에 첫번째 글자를 입력해 주세요. 그다음 CTRL + E(빠른 채우기 단축키)를 클릭해 주세요.


<엑셀 원하는 텍스트만 추출하기>

짜잔!! 타이핑 필요 없이 한 번에 이름 텍스트만 분리가 됐죠? 이번엔 주민번호도 분리해 볼까요?


<=엑셀 원하는 텍스트만 추출하기>

이름과 동일하게 주민번호 첫 셀만 입력 후 CTRL + E 키를 눌러주세요>


<엑셀 원하는 텍스트만 추출하기>

이름과 동일하게 주민번호 텍스트만 바로 분리가 되었어요. 참 쉽죠? 이 방법은 주어진 자료와 샘플 간의 패턴을 파악하여 해당 패턴으로 나머지 값들을 자동으로 채워주는 기능이에요. 이 기능을 여러 가지로 응용해 보시면 여러분들의 업무능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오늘은 이렇게 간단한 꿀팁으로 엑셀에서 특정 원하는 텍스트만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