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도]타임라인으로 내 이동경로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구글 지도 타임라인을 이용해서 내 이동경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구글 지도는 단순히 길을 찾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지만 주변의 음식점이나 관광명소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어플이에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내가 어디로 어느 시간에 갔는지에 대한 장소와 경로를 기록해 주어서 여러 가지 상황에 맞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는데, 어떻게 내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지 확인해볼게요.

 

[구글 지도]타임라인으로 내 이동경로 확인하기

<구글 지도 내 이동경로 확인하기>

우선 제가 이 포스팅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얼마 전 댓글을 봤었는데 본인이 사건에 휘말려 해당 날짜와 시간에 해당 장소에 없었다는 걸 증명해보고 싶다는 글이었어요. 그래서 구글 지도 타임라인을 이용해서 해당 시간에 없었다는 걸 증명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 본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해요. 물론 폰만 제삼자가 가져가서 움직였다고 할 수 있지만 해당 방법만으로도 어느 정도 증명이 될듯싶어 도움이 되고 싶었어요.

※ 구글지도 타임라인 이동경로를 확인하기 위해선 한 가지 조건이 있는데, 구글 타임라인 자동 위치 기록 기능이 켜져있어야 돼요. 해당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말씀하시면 다음 포스팅에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구글 지도 내 이동경로 확인하기>

우선 내 이동경로를 확인하고 싶을땐 검색창에 "구글 지도"를 검색해서 들어가 주세요.

 

 

<구글 지도 내 이동경로 확인하기>

구글 지도 접속 후 왼쪽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구글 지도 내 이동경로 확인하기>

메뉴를 보시면 "내 타임라인"이 보이실 텐데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구글 지도 내 이동경로 확인하기>

지도를 보시면 빨간색 점들이 보일 텐데 여러분들이 그동안 이동했던 위지들이 표시되어 있어요. 만약 특정 날짜에 몇 시 몇 분에 어디에 있었는지 검색하고 싶을 때 타임라인 연도, 월, 일자를 선택해주세요.

 

 

<구글 지도 내 이동경로 확인하기>

지난 22년 4월 6일 검색을 해봤을 때 제가 그날 이동했던 경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왼쪽 메뉴를 보시면 특정 시간에 어디에 위치해있었고 몇 시 몇 분까지 있었는지 확인할 수가 있어요.

 

 

<구글 지도 내 이동경로 확인하기>

이가네 바지락 손칼국수의 시간을 클릭해보시면 내가 몇 시부터 몇 시까지 그곳에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구글 지도 타임라인을 이용해서 내 이동경로를 확인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여행을 위해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처럼 특정 사건으로 인해 내 이동경로를 증명하고 싶을 때 위와 같은 방법도 하나의 증명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