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들은 얼마를 벌까? 유튜브 수익계산기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유튜버들은 얼마를 벌까? 유튜브 수익계산기로 알아보자"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요즘 유튜브를 안 보시는 분도 없을뿐더러 유튜버를 꿈꾸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영상을 취미로 혹은 정보공유 차원에서 업로드하는 분들도 종종 계시지만 유튜브로 인해 발생되는 수익들을 보시고 전업으로 유튜버를 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실제로 제 주위에도 전업은 아니지만 부업으로 자신의 일상이나 취미생활, 반려동물 등에 대한 영상으로 업로드해 수익창출을 꿈꾸는 분들이 꽤 많아요. 그래서 유튜버를 꿈꾸는 분들에게 실제로 TOP 유튜버들은 얼마나 수익이 발생하는지 만약 내가 유튜버로 전향했을 때 구독자수나 조회수가 얼마나 됐을 때 예상되는 수익이 얼마인지 한번 알아볼까 해요.

 

 

유튜버들은 얼마를 벌까? 유튜브 수익 계산기로 알아보자

<유튜버들은 얼마를 벌까?>

유튜브란?

우선 유튜브는 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는 것 같이 사용자가 동영상을 자유롭게 올리고 시청할 수 있는 구글의 콘텐츠 호스팅 웹사이트이자 세계 최대의 비디오 플랫폼이에요. 사용자를 가리키는 YOU와 미국에서 TV를 부르는 별칭인 Tube가 합쳐서 유튜브(YouTube)가 탄생됐다고 해요. 

 

유튜브 수익구조?

대부분 유튜브는 구독자수가 많거나 조회수가 높으면 수익이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사실은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고 볼 수 있어요. 유튜브 수익구조는 총 3가지로 "구글 광고 애드센스" , "협찬" , "후원"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협찬이나 후원은 별개의 수입이므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유튜브의 메인 수익이라고 할 수 있어요. 유튜브를 보다가 중간중간 나오는 광고가 해당되는데, 이 광고들은 내용부터 단가까지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어요. 만약 시청자가 영상을 볼 때 이 광고도 노출이 됐을 시 영상의 주인에게 일정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인데, 모든 유튜버들이 광고를 달순 없는데, 12개월 동안 채널 총시간이 4000시간에 도달해야 하고 구독자수가 1000명을 넘겨야 광고를 붙일 수 있는 자격이 발생해요. 어떻게 보면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수익 발생하는 부분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어요.

 

 

<유튜버들은 얼마를 벌까?>

이제 본론으로 돌아와 내가 구독하는 유튜버는 얼마나 벌지? 내가 만약 유튜버를 한다고 했을 때 구독자수와 시청 기록수가 얼마나 돼야 전업으로 돌릴 수 있을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제 유튜버의 예상 수익 등을 알아볼까 해요.
포털사이트 메인 페이지에서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검색하셔서 Noxlnfuencer 홈페이지 접속해주세요.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channel-calculator

 

유튜버는 얼마나 벌까요? 유튜브 수익 계산기 - NoxInfluencer

유튜브 인플루언서는 얼마를 버는지 궁금하신가요? 최고의 유튜브 툴이 유튜버의 예상 수익을 쉽게 알려드립니다.

kr.noxinfluencer.com

 

<유튜버들은 얼마를 벌까?>

먼저 내가 구독하는 내가 목표로 하는 유튜버의 채널 주소를 위 사진에 입력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예시로 블랙핑크의 경우 총 구독자수는 7천5백만 명이고 유튜브로 월 예측 수익으로는 9억 정도 되네요.

 

 

<유튜버들은 얼마를 벌까?>

제가 좋아하는 해님의 경우 총 구독자수는 180만 명이고 유튜브 예측 월 수입은 1700만 원 정도네요. 100% 정확하진 않지만 만약 협찬이나 후원을 받는다고 하면 이보다 더 벌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하지만 해님님의 경우 협찬이나 후원은 하지 않는다고 하니 얼추 비슷하지 않을까요?^^

 

 

<유튜버들은 얼마를 벌까?>

자 이제 페이지를 하단의 내려보시면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일일 조회수가 5000명이고 CPM 광고 단가가 적게는 1$~2$, 많게는 3$~4$정도 된다는데 1.5$라고 예측했을 경우 일수 입은 8만 원, 한 달의 경우 24만 원 정도가 되네요. 

 

 

<유튜버들은 얼마를 벌까?>

만약 일일 조회수가 10만 건이고 CPM 단가가 2$일 경우 일 21만 원에 월 6백만 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는 것 같아요. 이 정도 받으면 전업으로 유튜버로 전향해도 되지 않을까요? ㅎㅎ 

 

 

<유튜버들은 얼마를 벌까?>

그 외 번외로 한극 TOP 100 유튜브 채널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데 부동의 1위는 역시 블랙핑크였네요. 사실 방탄일 줄 알았는데 블랙핑크의 영향력이 어마어마한가 봐요^^.

오늘은 이렇게 유튜브 수익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사실 정확한 값은 아닐 것 같아요. 주제별로 광고 단가가 다르고 구독자들의 연령층이나 콘텐츠의 시간 및 시청시간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실제 수익과는 오차가 조금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쨌든 유튜버를 꿈꾸는 분들에게 소소한 재미나 목표로만 잡아보시고 그 꿈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시면 언젠간 빛을 보 실낱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