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한글) 사진 크기 똑같이 맞추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포스팅 제목처럼 한글에서 각기 다른 사진의 크기를 똑같이 맞추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해요. 보통 사진 크기를 조절할 때 사진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드래그 형태로 사진 크기를 맞추는 분들이 대다수일 거예요. 크기를 조절할 사진의 개수가 적거나 사진 크기에 별 민감한 문서가 아니라면 상관없지만 크기를 변경해야 할 사진의 개수가 많다거나 오차 없는 동일한 사진 크기를 원할 경우 위와 같은 방법은 시간과 노력 대비 결과물이 좋지 않죠. 그래서 오늘 제가 간단하게 사진 크기를 동일하게 맞추는 방법을 쉽게 설명드릴게요.

 

 

한컴오피스(한글) 사진 크기 똑같이 맞추는 방법 

<한글 사진 크기 똑같이 맞추는 방법>

한글 문서에 jpg나 png 등 이미지 파일을 첨부하다보면 간혹 사진 사이즈가 다 달라 가독성을 떨어트리는 경우가 많아요. 만약 수정해야 될 사진 수량이 많다면 힘든 작업이 될 거라 예상되는데 그런 분들을 위해 아주 간단히 사진 크기를 동일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한글 사진 크기 똑같이 맞추는 방법>

우선 예제로 위와 같은 크기가 다른 사진 3개를 가지고 동일하게 크기를 맞춰보도록 할게요.

 

 

<한글 사진 크기 똑같이 맞추는 방법>

보통 사진 크기를 맞추려고하는 분들을 보면 사진을 클릭하여 마우스로 요리조리 드래그하면서 크기를 맞추려고 하는 분들이 대다수 일거예요. 사진 개수가 적으면 상관없지만 만약 10개 20개 더 나아가 30개라면 정말 힘든 작업이 되겠죠? 이제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사진 크기를 똑같이 맞추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한글 사진 크기 똑같이 맞추는 방법>

우선 표준이 될 사진을 클릭,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객체 모양 복사]를 클릭 혹은 Alt+Shift+c 단축키를 클릭해주세요.

 

 

<한글 사진 크기 똑같이 맞추는 방법>

객체 모양 복사 팝업창이 나오는데 [객체 크기]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복사]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한글 사진 크기 똑같이 맞추는 방법>

이제 표준 사진 크기로 사이즈를 조절하고 싶은 사진을 클릭,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객체 모양 붙이기]를 클릭 혹은 Alt+Shift+v 단축키를 클릭해주세요.

 

 

<한글 사진 크기 똑같이 맞추는 방법>

짜잔!! 위 사진을 보시면 첫번째 사진과 똑같은 크기로 사진 크기가 조절되었어요. 사진 하나당 붙여 넣기를 하셔야 되지만 단축키를 활용하면 다수의 사진을 동일한 크기로 변경이 가능하겠죠?^^

오늘은 이렇게 한글에서 사진 크기를 똑같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 모르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