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 오피스 라이선스가 정품이 아니고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품 일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MS Office] 오피스 라이선스가 정품이 아니고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품 일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예전 오피스 2019 CMD로 정품 인증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 어느 순간 "라이선스가 정품이 아니고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품 일 수 있습니다"라는 에러 메시지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늘어나게 되어 해결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해당 문제는 인증 관련 이슈로 정상적으로 인증이 되지 않은 경우에 해당 메시지의 팝업창이 뜬다고 알려져 있어요. 크랙 버전이라고 정품을 우회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인증을 받은 경우 윈도 업데이트를 통해 크랙 프로그램으로 인증을 받은걸 찾아내 인증을 받았던 정품인증을 취소하고 정품인증 팝업창을 띄운다고 알려져 있어요. 해당 문제에 해결 방법은 오피스를 삭제 후 재설치를 하면 해결된다고 하나 재설치를 하기 힘든 경우에 임시방편이긴 하지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설명드릴게요.

 

 

[MS Office] 오피스 라이선스가 정품이 아니고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품 일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라이선스 팝업 해결방법>

해당 문제는 간단히 오피스 업데이트 버전을 원복하는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데, 정품을 사긴 힘들고 인터넷에서 크랙을 인증 뒤 "오피스 라이선스가 정품이 아니고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품 일 수 있습니다" 팝업창으로 인해 해결방법을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 참고사항 : 해당 방법은 임시방편일 뿐 되도록이면 정품을 사용하는 게 좋겠죠?^^. 책임소재는 여러분에게 있다는 걸 잊으시면 아니 되오^^)

 

<라이선스 팝업 해결방법>

우선 현상을 확인해보면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위 사진과 같이 "라이선스가 정품이 아니고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품 일 수 있습니다. 지금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을 방지하고 정품 Office로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하세요."라는 팝업창이 계속 나올 거예요.

 

 

<라이선스 팝업 해결방법>

파워포인트를 실행해도 동일한 메시지가 나오네요. 이 부분을 해결해보도록 할게요.

 

<라이선스 팝업 해결방법>

우선 오피스 프로그램 아무거나 실행해주세요. 일단 저는 엑셀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 후 상단 메뉴에서 [파일]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라이선스 팝업 해결방법>

[계정] -> [업데이트 옵션] -> [업데이트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주세요. 그런 다음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압축을 풀어주세요.

Office 라이선스 복구.zip
0.00MB

 

<라이선스 팝업 해결방법>

다운로드한 첨부파일을 압축 해지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오피스 롤백 배치파일을 확인할 수 있어요.

 

 

<라이선스 팝업 해결방법>

해당 배치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세요. 해당 파일은 오피스 버전을 롤백하는 배치파일이라 PC에 특이사항은 없으실 거예요.

 

 

<라이선스 팝업 해결방법>

잠시만 기다려주신 뒤 해당 파일이 완료가 되길 기다려주세요.

 

 

<라이선스 팝업 해결방법>

완료된 후 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시면 위 사진과 같이 라이선스 오류 팝업창은 확인되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오피스 라이선스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봤는데,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지금 가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