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로 반지 호수재는 방법 꿀팁(남,여 사이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셀프로 반지 호수 재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해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으로 쇼핑할 기회가 많이 줄어들고 온라인 쇼핑의 이용이 늘어났는데, 쇼핑을 하다 보면 난감한 부분이 바로 사이즈 부분이죠. 특히 주얼리 부분 중 반지의 호수도 다양하고 세월에 흔적에 따라 손가락의 굵기가 변하기도 해서 인터넷에서 반지를 구입할 때는 신중할 필요가 있어요. 가까운 금은방이나 주얼리샵에 가시면 정확한 사이즈를 확인하실 수 있지만 호수만 확인하러 가기 귀찮고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가정에서 직접 셀프로 반지 호수를 재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셀프로 반지 호수재는 방법 꿀팁(남,여 사이즈 알아보자)

<셀프로 반지 호수재는 방법>

반지를 맞출때는 본인의 손가락 굵기에 맞는 호수 타입을 구입해야 하는데, 반지 사이즈가 너무 크면 빠져버리기 쉽고 너무 작으면 손가락이 붓거나 통풍이 되지 않아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이 있기에 정확한 사이즈를 재서 손가락에 맞는 크기를 선택하는 게 좋아요.

 

 

<셀프로 반지 호수재는 방법>

우선 참고로 반지 호수 표를 보고 설명을 시작하도록 할게요. 보통 줄자나 자로 손가락 둘레를 측정시 cm단위로 측정이 되는데 만약 손가락 둘레가 6cm 혹은 7cm라고 나오면 곱하기 10을 하게 되면 mm로 변환이 돼요.
위 표를 보시면 반지 호수는 1호부터 30호까지 구분되는데 사람마다 손가락 굵기가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여성은 10호~13호, 남성은 16호~18호 사이즈가 평균이라고 해요. 두꺼운 반지를 구입할 경우 한치수 정도 크게 구입하는 게 좋고 평소 손가락이 자주 붓는 경우의 사람들도 한치수 크게 착용하시는 게 좋아요. 

 

 

<셀프로 반지 호수재는 방법>

가정에서 가장 간편한 방법은 링 게이지를 구입하셔서 사이즈를 재보는게 가장 간편하고 편하실텐데, 만약 링게이지를 구입할 시간도 부족하고 바로 사이즈를 재봐야 한다면 아랫부분부터 셀프로 사이즈를 재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 링 게이지는 인터넷에서 약 4000 ~6000원 선에서 구입이 가능해요.

 

 

<셀프로 반지 호수재는 방법>

저도 와이프와 반지를 맞출 때 링 게이지를 구입해서 맞췄었어요^^. 아직 남아있는 링게이지 요긴하게 쓰이네요ㅎ

 

 

<셀프로 반지 호수재는 방법>

우선 준비물은 간단해요. A4용지가 아니더라도 종이와 칼 or가위, 자, 펜만 있으면 돼요.

 

 

<셀프로 반지 호수재는 방법>

우선 종이를 위 사진과 크기로 종이를 잘라주세요.

 

 

<셀프로 반지 호수재는 방법>

종이를 반지를 끼울 손가락에 둘러주시고 겹치는 부분에 펜으로 체크해주세요. 참고로 2~3번 정도 반복하시면서 동일한 길이가 나오는지 체크하시면 오차범위를 줄이실 수 있어요.

 

 

<셀프로 반지 호수재는 방법>

자로 길이를 재봤을 때 6cm가 나오네요. 다시 반지 호수 표를 참고하시면 6cm는 60mm니까 17호 정도가 되겠네요. 쉽죠?^^

 

반지 호수를 측정할 때 주의할 점

위 설명드린 방법으로는 링 게이지를 제외하고 오차가 발생할수 있어요. 종이나 줄자로 측정시 종이를 감는 힘에 따라 오차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고가의 반지를 구입하시는 분들은 꼭 매장에 방문하시거나 링게이지를 구입하셔서 구입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셀프로 반지 호수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 모르겠어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 삶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