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 문서 서로 합치는 방법 꿀팁 공개
- 문서 작성 꿀팁/한컴 오피스
- 2019. 4. 10. 14:03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회사 업무나 대학생들은 팀별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할경우 각자 정리해온 한글 파일들을 하나로 통합해서 정리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럴때 문서의 내용이 많다면 일일이 파일을 열어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기에는 불필요한 노동과 시간이 소모되는데요. 오늘 휴잉이 알려드릴 내용은 이런 경우가 발생시 일일이 복사해서 붙여넣지 않아도 한글의 끼워넣기 기능을 통해 한번에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 서로 합치는 바법 꿀팁 공개 |
▶ 우선 합쳐야될 문서를 열어주세요. 지금 연 한글 문서에 다른 문서의 내용을 넣기 위해서는 한글 상단 메뉴에서 [입력] -> [문서 끼워 넣기]를 클릭해주세요. 혹은 Ctrl + O를 누르셔도 상관 없어요.
▶ [문서 끼워 넣기] 창이 활성화 되었는데요. 끼워넣을(추가할) 한글 파일을 선택후 [넣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넣기]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의 커서가 있는 위치로 문서의 내용이 들어가요.
▶ [문서 끼워 넣기] 창 하단에보면 여러가지 옵션들이 존재해요. "글자 모양 유지" , "문단 모양 유지" , "스타일 유지"등 옵션등을 조정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체크후 사용하시면 될것같아요. 이전 문서와 끼워넣을 문서의 서식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때문에 해당 설정을 통해서 결정을 내리시면 되겠죠?
간단한 방법으로 한글 문서를 서로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하나의 단점이 있다면 여러개의 문서를 동시에 선택하여 넣기가 불가능해요. 파일이 아무리 많아도 하나씩 선택해서 [문서 끼워 넣기]를 하셔야되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의 간단한 한글 수업이었어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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