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통화연결음이 이상해요 "원인은 바로 너!!!"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갤럭시 통화연결음이 이상해요"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언제부터인지 기억나진 않지만 친구나 지인들로부터 "뭔 컬러링이 그러냐? 이상해"라는 말을 종종 들었어요. 바쁘다 보니 잊어버리기도 하고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며칠 전에 또 친구한테 "컬러링이 완전 쿵짝쿵짝 좋구먼" 그러는 거예요. 나는 컬러링 설정을 해 놓은 적이 없는데? 뭘까 갑자기 너무 궁금해서 사무실 전화로 제 폰으로 전화를 걸어봤죠. 아니나 다를까 정말 특이한 컬러링이더라고요. 솔직히 민망하기도 하고 빨리 컬러링을 해지하고 싶은 마음뿐이었어요. 혹시 저와 같은 증상 때문에 난감하실 분들이 계실까 봐 제가 조치했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갤럭시 통화연결음이 이상해요 "원인은 바로 너!!!"

<갤럭시 통화연결음이 이상해요>

컬러링이란 음악이나 다양한 소리의 통화 연결음을 말하는데, 단조로운 기계음의 통화 연결 소리대신에 가입자가 원하는 음악이나 소리로 변경해주는 통신 부가서비스예요. 트로트, 가요, 동요, 팝송 등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 가끔 내가 원하지 않았던 설정하지 않았던 컬러링으로 변경돼 난감했던 적이 여러 번 있어요. 그럼 원인을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갤럭시 통화연결음이 이상해요>

우선 저의 통신사의 경우 KT를 사용하고 있어요. KT사용자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SKT나 LG사용자의 경우 방식은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며 말씀드릴게요. 우선 스마트폰의 [마이 케이티]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갤럭시 통화연결음이 이상해요>

마이 케이티 로그인 후 왼쪽 상단의 三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갤럭시 통화연결음이 이상해요>

[마이페이지] -> [요금제/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조회/변경]으로 들어가 주세요.

 

<갤럭시 통화연결음이 이상해요>

부가서비스 조회/변경으로 오시면 여러분이 가입했던 서비스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서비스 중에 사진에 보이진 않지만 저처럼 미디어 팩 2.0을 사용중이시거나 미디어팩(V컬러링)을 사용으로 되어 있으실거에요. 보통 핸드폰구입시 3개월까지 사용조건에 따른 약정때문에 가입들 많이 하실텐데, 귀찮기도하고 해지하는걸 잊어버려 계속 유지하는경우도 많아요. 저또한 부가서비스에 가입되 있단 사실도 몰랐는데, 미디어팩 컬러링 부가서비스 때문에 계속 통화연결음이 바뀌었던 것 같아요. 해지하는 방법은 해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간단히 해지가 돼요.

 

 

<갤럭시 통화연결음이 이상해요>

미디어 팩의 경우 월 9,900원으로 만원 가까이 되는 돈인데, 생각지도 못한 돈을 그동안 지출했었네요. 저희 불찰이 가장 크네요ㅠㅠ

 

 

<갤럭시 통화연결음이 이상해요>

KT 고객센터에서 미디어 팩 2.0 해지 문자를 받고 다시 사무실 전화로 제 폰으로 전화를 걸어보니 일반적인 통화연결음으로 바뀌었어요^^. 간단하죠?

 

오늘은 갤럭시 폰의 통화연결음 때문에 고민이셨던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