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파일(움짤파일) 용량 줄이는 사이트추천!!!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휴잉과 같이 블로그를 운영중이신분들이 많으실거에요. 그중에서 블로거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분들 중에 간혹 움짤을 올리고 싶어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N블로거나 티스토리 블로거의 경우 사진을 올릴때 용량이 최대 10MB이상은 올라가지 않아요. 그래서 용량을 줄여서 올려야되는데 오늘 휴잉이 초보 블로거 분들을 위해 GIF파일 (움짤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과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GIF 파일(움짤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및 사이트 공개




휴잉이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은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구요. 인터넷 사이트 접속만으로 GIF 파일 용량줄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GIF파일 용량 줄이는 홈페이지  <----------------------------------------------클릭


휴잉의 움짤 만들기 꿀팁 공개(엄청쉬워요)  <--------------------------------클릭





위 링크를 통해 EZGIF.com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는데요. Home이나 GIF Maker 등 여러가지 메뉴버튼이 있는데 GIF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해선 Resize 버튼을 클릭합니다.

Animated GIF resizer창이 나오는데요 업로드 할 파일을 [파일선택]버튼을 클릭하여 열어주고 Upload를 클릭해줍니다.




휴잉의 움짤파일은 9MB정도네요. 이정도는 블로그에 올라가지만 설명을 위해 10MB 이상이라는 가정하에 위 GIF파일 용량을 줄여보겠습니다.

가로 세로 사이즈도 변경할 수 있구요. 용량을 줄이기위해선 Percentage 부분을 설정하시면되는데 일단 휴잉이 80%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퍼센테이지 부분에 80을 입력하고 Resize image!를 클릭해줍니다.





잠시뒤에 용량이 줄어든 GIF파일이 미리보기로 나왔습니다. 만약 File size를 확인하셔서 80%로 했는데 10MB를 넘는다면 퍼센테이지를 다시 80%이하로 낮추시고 Resize image! 클릭하셔서 File szie를 확인하셔서 10MB밑으로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정상적이라면 save 버튼을 클릭해서 GIF 파일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용량을 줄이기전 휴잉이 만든 GIF 파일입니다.


휴잉의 움짤 만들기 꿀팁 공개(엄청쉬워요)  <--------------------------------클릭





이건 용량을 줄인 GIF 파일입니다. 사이즈가 조금 변경된거 말고는 화질이나 프레임 흐름은 똑같죠? 혹시라도 움짤을 올려야하는데 용량때문에 난관에 봉착한 우리 초보 블로거분들이 휴잉의 글을 보고 조금이나마 해결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휴잉의 GIF 파일 용량줄이는 방법과 사이트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