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팁] 엑셀 여러개 시트 통합 합계 구하는 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엑셀을 이용한 데이터 작성 팁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엑셀로 데이터를 만드실 때 각각 시트마다 데이터를 작성 후 분기나 혹은 월말 연초 등 토털 합계 실적을 구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각 시트당 합계는 구했는데, 여러 개의 시트의 합계를 구하려고 할 때 난감했던 적이 있으실 거예요. 그럴 때마다 일일이 하나씩 더해서 합계를 구하셨던 분들도 계실 텐데 그런 막일 작업을 해결할 방법을 오늘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그럼 저와 함께 같이 배워볼까요?

 

 

[Excel팁] 엑셀 여러 개 시트 통합 합계 구하는 방법 꿀팁

<엑셀 여러시트 통합 합계 구하기>

저도 최근에야 알게 됐던 기능인데, 엑셀의 통합 기능을 통해 여러 개의 시트의 데이터를 합계나 혹인 평균값도 구할 수가 있어 정말 편리한 기능이더라고요. 오늘 방법을 숙지하시면 여러 방면으로 응용이 가능하니 잘 배워두시면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엑셀 여러시트 통합 합계 구하기>

우선 예제를 보고 설명드릴게요. 위와 같이 21.1월의 판매실적부터 2월 3월 판매실적 데이터가 들어있는 시트가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엑셀 여러시트 통합 합계 구하기>

마지막 시트 21.1분기(합계) 시트로 이동해보면 1~3월까지 1분기 동안 판매개수와 가격의 총합계를 구하고 싶은데, 잘 모르는 분들은 1~3월까지 시트를 각각 구해서 더하시는 분들이 계셨을 거예요. 그럼 간단하게 1분기 판매실적을 구해보도록 할게요.

 

 

<엑셀 여러시트 통합 합계 구하기>

우선 21.1분기(합계) 셀에서 데이터 결괏값을 넣을 셀을 지정후 상단 메뉴에서 [데이터] -> [통합]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엑셀 여러시트 통합 합계 구하기>

통합 창이 활성화되면 상단의 함수 부분에 합계, 평균, 곱하기 등 설정할 수가 있는데, 오늘은 합계를 알아보는 시간이니 합계로 설정 후 [참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엑셀 여러시트 통합 합계 구하기>

다시 21.1월 시트를 선택 후 판매개수와 가격 셀을 범위 지적을 해주신 뒤 사진과 같이 [참조] 버튼을 다시 클릭해주세요.

 

 

<엑셀 여러시트 통합 합계 구하기>

참조 부분에 21.1월 데이터가 선택되었고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엑셀 여러시트 통합 합계 구하기>

모든 참조 영역에 21.1월 시트 부분이 참조가 되었네요.

 

 

<엑셀 여러시트 통합 합계 구하기>

동일한 방법으로 21.2월, 21.3월 시트도 참조하여 추가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사용할 레이블을 [원본 데이터 연결]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돼요.

 

 

<엑셀 여러시트 통합 합계 구하기>

짜잔 21.1분기(합계) 시트에 1~3월까지의 통합 합계가 구해졌어요. 정말 간단하고 쉽죠?^^

 

 

<엑셀 여러시트 통합 합계 구하기>

셀 좌측의 +을 클릭하시면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키보드의 판매개수 5,8,10을 보면 1,2,3월의 판매개수와 실적임을 확인할 수 있겠죠?

 

오늘은 이렇게 엑셀에서 여러 시트의 합계를 쉽게 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나 모르겠어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