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갤럭시 음성녹음 단축키 만드는 방법 "빨리 녹음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휴잉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갤럭시 음성 녹음 단축키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해요. 기존 갤럭시 통화 중 녹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 요즘 학폭이나 묻지막 폭행 등으로 사회가 시끄러운데요. 가해자를 고소하기 위해선 증거자료가 있어야 되는데, 카메라 사각지대 혹은 목격자가 없을 경우 처벌하기 힘든 부분인 것 같아요. 그래서 문제가 발생 시 바로 녹음 기능을 활성화 하셔서서 녹취를 해두시면 추후 소송 시에도 법적 효력에 매우 중요하다고 해요.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비밀번호를 해지하고 녹음 어플을 찾아서 실행 후 녹음하기란 시간도 많이 걸리고 급한 상황에 하기란 쉽지가 않죠. 그래서 최대한 빠르게 갤럭시 폰에서 음성 녹음 단축키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갤럭시] 갤럭시 음성녹음 단축키 만드는 방법 "빨리 녹음하기"

<갤럭시 음성녹음>

휴대폰이 꺼진상태에서 바로 녹음 어플을 실행할 순 없다고 해요. 최대한 빠른 녹음 어플을 실행하는 방법은 빅스비 단축키를 이용하여 녹음 어플을 실행하는 방법이에요. 그럼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고 기존보다 얼마나 빨리 실행할 수 있는지 알아봐요.

 

 

<갤럭시 음성녹음>

우선 스마트폰을 여신후 [빅스비]를 실행해주세요. 빅스비 실행 후 상단의 三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갤럭시 음성녹음>

상단의 톱니바퀴[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갤럭시 음성녹음>

빅스비 보이스 설정에서 [빅스비 버튼]을 선택해서 들어가 주세요.

 

 

<갤럭시 음성녹음>

빅스비 버튼은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를 선택해주시고 [한 번 누르기 사용]을 활성화해주세요.

 

 

<갤럭시 음성녹음>

앱 열기에서 톱니바퀴[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갤럭시 음성녹음>

앱 목록에서 [음성 녹음] 어플을 찾아서 선택 주세요 (※ 빅스비 버튼을 한번 눌렀을 때 음성 녹음 앱이 바로 실행이 돼요)

 

 

<갤럭시 음성녹음>

이제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스마트폰 지문(지문으로 로그인하면 빠르겠죠)으로 비밀번호를 해지 후 빅스비 버튼을 한 번만 클릭하시면 음성 녹음 앱이 실행이 돼요. 녹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녹음이 시작될 거예요.

1. 갤럭시 로그인 -> 2. 빅스비 버튼 -> 3. 녹음 버튼 3번 정도 거쳐야 하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3초 안에 음성 녹음을 하실수 있을거에요.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 음성녹음 단축키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한 번에 실행되진 않지만 빠른 단축키를 통해 음성 녹음 앱을 실행할 수 있어요. 되도록이면 안 쓰면 좋겠지만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하뚜♡와 구독&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